FSN-인버즈, 네이버 인플루언서 마케팅 확대 브랜드커넥스 협력사 선정, 자체 솔루션 '애로우' 시너지 기대
조영갑 기자공개 2020-02-24 15:14:41
이 기사는 2020년 02월 24일 14시53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브랜드커넥트 서비스는 이달 초 네이버 측에서 자체 크리에이터 생태계 조성을 위해 발표한 창작자 대상 보상 프로그램이다. 인플루언서가 기업과 마케팅 협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협력사로 선정된 기업이나 단체는 팬 수, 채널별 구독자수, 전문분야, 키워드 챌린지 참여 키워드 등 네이버 우수 인플루언서의 다양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혜택이 부여된다. 이번 선정을 계기로 인버즈는 자체 개발한 인플루언서 최적화 추천 솔루션 '애로우(Arrow)'의 인플루언서 지표를 한층 강화해 간다는 방침이다.
애로우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인플루언서의 활동 영역을 비롯해 성별, 연령, 콘텐츠 퀄리티, 여론 반응 등 다양한 집행 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업의 제품 혹은 서비스에 맞는 인플루언서를 추천하는 솔루션이다. 지난 9년 동안 인버즈와 프로젝트를 진행한 3만여 명의 인플루언서와 10만 건 이상의 마케팅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FSN 관계자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우수 인플루언서 지표와 애로우 솔루션 데이터를 바탕으로 브랜드 콘텐츠의 상위노출, 페이지 뷰, 여론반응 등 다양한 인게이지먼트 전략을 제시하고, 프로젝트에 따라 바이럴 및 SNS 마케팅에 한층 더 최적화된 인플루언서를 찾을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장석원 인버즈 대표는 "네이버의 인플루언서 정보에 인버즈의 애로우 솔루션 데이터를 결합해 클라이언트 및 파트너사에 한층 신뢰성 높은 마케팅 데이터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비상경영체 돌입' SKT, 유심 사태 수습 '총력전'
- 위메이드 "위믹스 해킹 늑장공시 아니야…DAXA 기준 불분명"
- [Market Watch]DN솔루션즈 이어 롯데글로벌까지, 대형 IPO '휘청'
- [롯데글로벌로지스 IPO]흥행 실패 우려, 결국 상장 철회로 귀결
- [AACR 2025]제이인츠 'JIN-001', 독성 최소화한 '저농도' 효능 입증
- [Financial Index/SK그룹]주가상승률 50% 상회, SK스퀘어 'TSR' 그룹내 최고
- 금호타이어, 분기 '최대 매출'…영업이익은 '주춤'
- 유지한 SKC CFO "트럼프 관세, 위기보다 기회"
- [i-point]신테카바이오, 'K-BioX 글로벌 SUMMIT 6' 참여
- 간추려진 대명소노그룹 선택지, '티웨이'에 집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