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메이크샵 언택트 플랫폼 사업 고도화 간편결제 확대, 빅데이터 활용 고객 맞춤형 마케팅 등 제공
신상윤 기자공개 2020-06-10 10:00:46
이 기사는 2020년 06월 10일 09:59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글로벌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가 포스트 코로나에 대응해 온라인 쇼핑몰 창업 플랫폼 고도화와 간편결제서비스 확대에 나섰다.코스닥 상장사 코리아센터는 지난 4월 메이크샵의 신규 쇼핑몰 수가 전년동기대비 51.7% 증가했다고 밝혔다. 전월대비로는 206.5% 급증했다. 코로나19가 촉발한 언택트 소비가 온라인 쇼핑몰 창업 증가를 이끈 것으로 풀이된다.
이와 관련 코리아센터는 신규 창업자의 안정적인 운영과 기존 사업자들의 매출 증대를 위해 온라인 쇼핑몰 창업 플랫폼 메이크샵 시스템의 고도화에 나섰다.
먼저 신규 창업자를 위해 초기 쇼핑몰 구축과 교육, 컨설팅 등을 모두 무료로 지원한다. 지난 3월 시즌2가 시작돼 현재까지 신청자 수는 전년동기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기존 사업자를 위해선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교육을 온·오프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다. 쇼핑몰 기획과 마케팅 등에 관한 과제를 교육 형태로 제공한다. 현재는 온라인 방송 형태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코리아센터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해 언택트 솔루션도 제공한다. 상품 소싱과 배송, CS 등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무재고 창업 '쉽투비' 서비스를 비롯해 기다림을 막아주는 '나.대기', 간편 주문 '나.주문', 쿠폰 서비스 '나.적립'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쇼핑몰 이용자를 위한 환경 개선에도 노력 중이다. 특히 간편결제의 비중이 높아지는 만큼 연초 '스마일페이'와 '토스'를 도입해 총 6개의 간편 결제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코리아센터는 향후 고객들의 소비 패턴과 성향 등을 파악해 빅데티터를 활용한 맞춤형 타깃 마케팅도 구현할 계획이다.
코리아센터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해 전방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언택트 트랜드와 발맞춰 최적화된 창업 플랫폼을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910억 CB 발행' 아스트, 경영 정상화 속도 낸다
- [2024 더벨 글로벌 투자 로드쇼-베트남]"2030년까지 20개 유니콘 탄생, 지금이 투자 적기"
- [2024 더벨 글로벌 투자 로드쇼-베트남]"1억 인구, 평균연령 32세…증시 대세 상승 초입"
- [2024 더벨 글로벌 투자 로드쇼-베트남]지역별 강력한 세제 인센티브 매력 '인수합병 활발'
- '자사주 소각' 한미반도체, 주주가치 제고 재확인
- '심혈관 질환 타깃' 카리스바이오, iPSC-EC 임상 본격화
- [이스트소프트는 지금]'알집' 신화로 세운 종합 ICT그룹 '경고등 켜졌다'
- '사랑의열매' OCIO, NH증권 수성 여부 촉각
- 다올운용 라인업 확대 '총력'…해외재간접 펀드 출시
- [스튜어드십코드 모니터]브이아이운용, 현대엘리 표대결서 이사회측 손들었다
신상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건설리포트]주택 키운 제일건설, '실적·재무' 두토끼 잡았다
- 서희건설, 오너 지배력 강화 '애플이엔씨·자사주' 투트랙
- [건설산업 스몰캡 리포트]우원개발, 부동산 개발업 재시동 '차입 활용' 속도
- 역대급 실적 '엠디엠그룹', 현금성 자산 4000억 웃돈다
- 우원개발, 원가율 부담 속 '재무통' 이사회 합류
- 'NPL 눈독' 스타리츠, 부동산 개발사업 진출
- 대우건설, 주택건축사업본부 수장 '핀셋' 인사
- 유신, 분양 수익 '잭팟'…오너일가 자산 유동화 활용
- 대우건설 이어 피앤씨테크도 무궁화신탁 주주로
- 유신, 오너 2세 전경수 회장 4년만에 대표 복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