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위장간' 신규CF 론칭 기념 이벤트 5000억 매출 '빅모델 중심→어감 맞춘 캐스팅', 젊은 콘텐츠로 소통
김선호 기자공개 2021-03-16 15:19:01
이 기사는 2021년 03월 16일 13:17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한국야쿠르트가 '위신간신장신' 신규 CF 공개를 기념해 영상을 시청하고 공유하는 소비자 이벤트를 실시한다.한국야쿠르트는 20년에 걸쳐 구축한 위(胃)·장(腸)·간(肝) 라인업 제품을 선보이며 새로운 CF를 공개했다. 해당 프리미엄 제품은 특허 프로바이오틱스와 기능성 원료를 사용한 것으로 합산 매출액만 5000억원에 이른다.
이를 위해 그간 하정우, 이정재 등 빅모델 중심으로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했다. 브랜드 신뢰도 확보 차원에서 힘을 써온 모습이다.
하지만 이번 신규 광고는 이를 과감하게 비틀었다. '위·장·간'에 '신'만 붙여 '위신·간신·장신' 3편을 만들어 냈다. 이에 맞춰 어감이 가진 느낌에 따라 출연자를 캐스팅했다.
실제 '장신' 모델은 전 국가대표 농구선수 한기범이다. 핵심 메시지를 언어유희로 재치있게 표현하고 중독성 있는 노래와 춤으로 마무리한다. 해당 영상의 합산 조회수는 470만을 넘어섰다.
함께 진행하는 이벤트도 흥미롭다. 프레딧 이벤트 페이지에서 휴대폰 정보를 활용한 간편인증 절차를 거쳐 영상을 시청하고 팝업창에서 뽑기를 통해 당첨여부를 확인 할 수 있다. 1일 1편당 5회 참여가 가능하다.
영상공유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프레딧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본인인증을 마친 후 위신, 장신, 간신 편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썸네일 터치해 카카오톡으로 링크를 공유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어지는 팝업창을 통해 뽑기를 진행하면 당첨여부를 즉시 확인 가능하다. 해당이벤트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하다.
김일곤 한국야쿠르트 유제품CM팀장은 "보수적이라는 인식을 뒤로하고 젊은 콘텐츠로 MZ세대와 소통 하고 싶다"며 "한국야쿠르트만의 정체성을 살려 화제성이 있는 콘텐츠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2가지 이벤트를 3월 21일까지 진행하며 3월 22일, 4월 12일 릴레이로 이벤트를 이어갈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시프트업 상장 예심 통과…공모구조 '신주 100%'
- '돈버는 바이오' 아이빔테크놀로지, 7개월만에 상장예심 통과
- 점점 느슨해지는 넷마블·하이브 '지분 동맹'
- 씨지피머트리얼즈, '세종캠퍼스 신공장 기공식' 개최
- 트루윈, '엣지파운드리'로 사명 변경 "AI 강화"
- '어닝 서프라이즈' 실리콘투, 중동·남미 확장 잰걸음
- 다이나믹디자인, 고부가 제품 덕 1분기 '흑자 전환'
- [정육각은 지금]'흑기사' 캡스톤·에이티넘의 지원, 급한 불 껐다
- [thebell interview/LLC형 VC 톺아보기]김중완 비하이인베 대표 "우보천리 철학 이어갈 것"
- [Red & Blue]톱티어 VC LB인베, UAE 10억달러 업고 주가 ‘훨훨’
김선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롯데그룹, 中 선양 사업 정리 '매각에 출자까지'
- [롯데웰푸드 통합 Step2]'외부·음료·제과·푸드 출신' 어벤져스 배치도는
- 신세계그룹, 쓱닷컴 FI와 협상 '경영전략실' 나섰다
- [롯데웰푸드 통합 Step2]영업·생산은 '단일화', 마케팅은 '제과·푸드 따로'
- [롯데웰푸드 통합 Step2]'제과+푸드' 흡수합병, 재도약 기틀 잡았다
- [영업권 모니터링]푸드테크 정육각, 초록마을 인수 '기회 vs 독'
- 아성다이소, 관계사 '중국법인 폐업' 재무영향 없다
- CJ ENM, 미디어사업본부 '턴어라운드 청신호' 켰다
- 셀트리온스킨큐어, 자본잠식 중국법인 '영업중단'
- [전환기 맞은 CJ올리브영]오너 4세 승계지렛대 활용법 '합병 vs 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