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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 ‘큐브 참치’ 업고 HMR 라인업 강화 정육면체 ‘참치 살코기’ 제품 개발, 컵·파우치 등 편의성 높여

박규석 기자공개 2021-12-27 14:46:54

이 기사는 2021년 12월 27일 14:46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동원F&B가 강점인 참치를 활용해 가정간편식(HMR) 시장의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코로나19 영향으로 HMR에 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제품 라인업 확대를 통한 시장 지배력을 높이는 게 목표다.

27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동원F&B는 최근 참치 살코기를 정육면체 모양으로 빚은 ‘동원참치 큐브’를 출시했다. 동원F&B가 자체 개발한 FM(Fish Mold)공법으로 만든 HMR 제품으로 건강과 편의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FM공법은 첨가물을 넣지 않고 카놀라유만을 사용해 참치 살코기를 정육면체로 빚어내는 기술이다. 동원F&B의 오랜 참치 가공 노하우와 어묵 제조법 등 다양한 제조 기술을 접목한 공법으로 2013년 국내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동원참치 큐브는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식사를 원하는 MZ(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11월 기준 출시 두 달 만에 판매량 40만 개를 돌파하기도 했다. 동원F&B는 내년에는 더욱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판매량을 지속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다.


◇편의성 강화 ‘컵·파우치’ 타입 출시

동원참치 큐브는 현재 바로 먹을 수 있는 컵 타입 4종과 덮밥 소스 형태로 뿌려 먹는 파우치 타입 4종으로 구성돼 있다. 컵 타입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은 오리지널 제품을 비롯해 매콤고추와 볼케이노, 고소로제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파우치 타입은 네모참치와 함께 다양한 채소와 소스가 들어있는 덮밥용 제품이다. 전자레인지에 30초만 데워 밥에 바로 부으면 참치 덮밥이 완성된다. 새송이버섯와 감자, 당근 등 채소들이 큼직하게 썰려있어 참치와 함께 풍부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매콤과 불닭, 카레, 짜장 4종으로 구성돼 있다.


동원F&B는 이러한 동원참치 큐브의 시장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팀 치치(TEAM CHICHI) 메타버스 쿡방 팬미팅’을 진행할 방침이다. 관련 행사는 내달 5일에 진행되며 참가자는 현재 모집이 완료된 상태다.

팀 치치는 동원참치 모델인 그룹 2PM의 준호와 찬성의 프로젝트 그룹이다. 최근 MZ세대의 새로운 소통문화인 ‘부캐놀이’ 트렌드를 반영해 탄생됐다. 준호와 찬성은 각각 팬 투표로 결정된 부캐 닉네임 ‘잊치치’와 ‘찬치치’로서 팬덤 ‘참치스트’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팬미팅에서는 팀 치치가 직접 동원참치와 큐브참치를 활용해 다양한 요리를 만드는 쿡방 영상을 선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퀴즈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팀 치치 친필싸인과 팀 치치 슬로건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삼성전자 맞손 ‘가전행사’ 진행

동원F&B는 동원참치 큐브 출시에 맞춰 삼성전자와 협업을 통해 이달 31일까지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경품은 맞춤형 소형 냉장고 ‘삼성 비스포크 큐브’와 신개념 조리기기 ‘삼성 비스포크 큐커’다. 삼성 비스포크 큐브는 ‘동원참치 큐브’ 컵 타입을 보관하기 좋고, 삼성 비스포크 큐커는 동원참치 큐브 파우치 타입을 데우는 데 활용할 수 있다.

일반 동원참치 캔 제품을 포함해 동원참치 큐브를 오프라인 매장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하고 제품과 영수증을 함께 촬영한 사진을 카카오톡 채널 ‘동원참치’로 발송하면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삼성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100명) △삼성 비스포크 큐커(50명)를 증정한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참치 큐브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면서 맛있는 음식을 추구하는 MZ세대를 타겟으로 출시한 신개념 참치 HMR 제품”이라며 “외식이 어려운 코로나 시국에 집에서 다양한 참치 요리를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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