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엑스의 '젝시믹스' 일본 시장도 접수한다 라쿠텐 '요가·필라테스웨어' 판매량 1·2위 석권…현지 일원화로 소비자 호평
강철 기자공개 2022-03-31 08:12:14
이 기사는 2022년 03월 30일 18:12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대표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가 일본 최대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 순위 1위에 올랐다.30일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젝시믹스의 대표 제품인 '셀라V업 3D 플러스 레깅스'는 일본 라쿠텐의 '요가·필라테스 웨어' 부문 월간, 주간, 일간 판매 순위에서 모두 1위에 올랐다. 이 제품에 이어 '블랙라벨 시그니처 360N 레깅스'가 2위를 기록했다.
두 제품은 전체 스포츠·아웃도어 카테고리에서도 각각 66위와 68위에 등극했다. 약 1000개에 달하는 스포츠웨어 브랜드 제품 가운데 상위 7%에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다.
젝시믹스는 2020년 8월 라쿠텐에 입점했다. 판매를 본격 시작한 지 3개월만에 '요가·필라테스 웨어' 부문 최상위권을 휩쓰는 등 현지 소비자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현재까지도 2~3개 이상의 제품이 꾸준하게 상위 5위권 안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같은 성과에 힘입어 라쿠텐 매출액은 2021년 3월(3월1일~29일) 대비 1.6배 이상 증가했다.
젝시믹스는 특유의 컬러감과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대를 통해 일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일본 현지법인을 통해 결제 시스템, CS센터, 배송 물류 등의 기본 인프라도 선제적으로 구축했다. 이 같은 체계적인 판매 전략과 지원 시스템이 젝시믹스의 빠른 시장 장악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특히 주문 확인부터 상품 배송과 CS를 모두 현지에서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은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첨병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실제로 젝시믹스는 라쿠텐 내 구매리뷰 별점에서 5점 만점에 4.78점을 기록 중이다.
라쿠텐 뿐만 아니라 '아마존 재팬'에서도 양호한 판매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평점, 리뷰 등을 기반으로 뽑는 아마존 우수 제품 리스트인 '아마존 초이스'에 젝시믹스가 선정되기도 했다.
오프라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젝시믹스는 지난 2월 요코하마를 시작으로 일본 각 지역에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이달 4일에는 도쿄 시부야구의 랜드마크인 '시부야109'에 팝업 스토어를 개설했다.
지난 26일부터는 팝업 스토어 내에 자회사 '젤라또팩토리'의 젤네일 브랜드를 판매하고 있다. 방탄소년단과의 협업 제품인 'BTS Music Theme(BTS뮤직테마)'는 큰 인기를 얻으며 젝시믹스와의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중이다 .
젝시믹스 관계자는 "일본법인 설립 3년차에 접어든 올해는 사상 최대 실적을 충분히 기대해볼 만하다"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플랫폼을 전방위적으로 공략해 일본에서의 아성을 굳건히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우리금융 "롯데손보 M&A, 과도한 가격 부담 안한다"
- 신한캐피탈, 지속성장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체계 강화
- 하나금융, ELS 악재에도 실적 선방…확고한 수익 기반
- 하나금융, 자본비율 하락에도 주주환원 강화 의지
- 국민연금, '역대 최대 1.5조' 출자사업 닻 올렸다
- [도전 직면한 하이브 멀티레이블]하이브, 강한 자율성 보장 '양날의 검' 됐나
- [퍼포먼스&스톡]꺾여버린 기세에…포스코홀딩스, '자사주 소각' 카드 재소환
- [퍼포먼스&스톡]LG엔솔 예견된 실적·주가 하락, 비용 절감 '집중'
- [퍼포먼스&스톡]포스코인터, 컨센서스 웃돌았지만 주가는 '주춤'
- 신한금융, ‘리딩금융’ 재탈환에 주주환원 강화 자신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