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더스AI, 흑자 전환 힘입어 '관리종목' 탈피 13일 적정 2021사업연도 감사보고서 수령 "체질개선·비용절감 노력 결과"
신상윤 기자공개 2022-05-16 11:27:26
이 기사는 2022년 05월 16일 11:26 더벨 유료페이지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마이더스AI가 흑자 전환에 성공하며 관리종목에서 탈피했다.코스닥 상장사 마이더스AI는 지난 13일 2021사업연도 적정 의견의 감사보고서를 받았다.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마이더스AI는 지난해(별도 기준) 매출액 111억원, 영업이익 11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대비 매출액은 38%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마이더스AI는 지난해 본업인 정보보안솔루션 사업에서 공격적인 영업활동에 나서 신규 고객을 유치했다. 국내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힘입어 DPL솔루션과 개인정보보호솔루션 등 기존 제품 매출이 크게 늘었다.
또 기존 제품의 업그레이드와 신제품인 휴대용 저장 장치 관리 솔루션 등으로 시장 경쟁력도 강화했다. 이와 함께 고강도의 사업구조 개편 및 비용 절감 등으로 원가 및 판관비 줄이는 데도 성공했다.
마이더스AI 관계자는 "지난해 체질개선과 임직원의 비용 절감 노력 등이 반영된 결과"라며 "연간으로도 실적 턴어라운드에 성공해 관리종목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부동산 운용역과의 수다]"물류센터 투자, 상온 중심 거래 이어진다"
- 쏟아지는 공급 계획, 강남 국기원 이전에 쏠린 눈
-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 자산운용업 진출 추진
- [건설사 시공능력 점검]대우산업개발, 5년새 23계단 상승 '70위대' 안착
- 고심 깊은 수협중앙회, 노량진 복합개발 공모 지연되나
- '박삼구 공백' 박세창 승계 절차 급물살 탈까
- [건설리포트]한화건설, 3년만에 실적 개선세…인스파이어 덕 '톡톡'
- [건설리포트]SK에코플랜트, 프리IPO '빛'…부채비율 하락세 뚜렷
- [건설리포트]한미글로벌, 해외사업이 이끈 외형 확대
- 한양증권, 금리상승 악재에 영업이익 '반토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