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네이처홀딩스, 워터스포츠 브랜드 '배럴' 경영권 인수 거래대상 이상훈 배럴 대표 등 오너가 지분 28%
서하나 기자공개 2022-05-16 15:48:01
이 기사는 2022년 05월 16일 15시47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라이선스 의류 기업 더네이처홀딩스가 워터스포츠 웨어 전문 업체인 '배럴' 지분을 인수한다.16일 업계에 따르면 더네이처홀딩스는 이날 오후 배럴 지분을 인수하는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 거래가는 630억원, 거래 대상은 젠앤벤처스 지분 28.26% 등 오너일가 보유분이다. 젠앤벤처스는 이상훈 배럴 대표가 지분 약 76%를 보유하고 있는 배럴의 최대주주다.
배럴은 2010년 '엑스엑스엘'이라는 이름으로 설립된 서핑 의류 및 액세서리 전문 업체다. 주로 수상 스포츠 전문 의류인 래시가드 판매에서 매출이 발생하고 있다. 2014년 브랜드 '배럴'을 출시했고 2018년 3월 상호를 브랜드명으로 변경했다. 2017년 8월 상장 작업에 본격적으로 착수해 지난 2월 1일 코스닥 상장에 성공했다.
2004년 설립된 더네이쳐홀딩스는 내셔널지오그래픽(TV채널), NFL(스포츠리그), JEEP(자동차) 등 해외 유명 브랜드의 상표권을 활용한 라이선스 의류 기업이다. 박영준 더네이처홀딩스 대표는 해외 유명 다큐멘터리 TV채널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상표를 활용해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브랜드를 2016년 론칭했다. 이후 1년 만인 2017년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브랜드의 매출은 약 692억원을 기록했다.
2019년 이후엔 홍콩 침사추이에 있는 쇼핑몰에 매장을 내면서 중화권 진출에 특히 공을 들였다. 중화권이 세계 최대의 패션시장으로 성장이 예상됨에 따른 선제적 투자였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Euromonitor)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중국 의류시장 규모는 2021년 약 450조 원(2조4000억 위안)으로 추정됐다.
지난해 10월 골프공 제조사 '볼빅' 인수를 추진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더네이처홀딩스 측은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분투자 등 다양한 방안을 검토한 것은 맞지만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항은 없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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