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G엔터, '캐치!티니핑' 온라인 신라면세점 입점 관광객 증가세 맞아 내·외국인 공략 속도, 오프라인 매장도 진출 채비
조영갑 기자공개 2023-04-05 10:18:17
이 기사는 2023년 04월 05일 10시17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대표 김수훈·SAMG엔터)가 '캐치! 티니핑' 신라면세점 입점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 공략에 나선다.SAMG엔터는 신라면세점 온라인 채널에 자사 브랜드 '이모션캐슬' 입점을 완료하고 캐치! 티니핑 완구 판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신라면세점 온라인에서는 '알쏭달쏭 서프라이즈 박스', '하츄핑 하우스', '봉제 인형' 등 캐치! 티니핑 인기 완구 33종이 판매된다. 마트 등 기존 오프라인 판매 채널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SAMG엔터의 캐릭터 MD 제품이 면세점을 통해 판매되는건 이번이 처음이다. SAMG엔터는 이번 신라면세점 온라인 입점을 통해 내국인, 외국인 관광객을 공략하겠다는 방침이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입국제한 조치가 속속 풀리면서 관광객이 늘어나는 중이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 2월 방한한 외국인 관광객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79% 증가했다. 이에 맞춰 국내 면세점 매출액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SAMG엔터는 이번 신라면세점 온라인 진출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면세점 매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SAMG엔터 관계자는 "신라면세점에 이어 다른 면세점에도 곧 '이모션캐슬' 입점을 확정하고 다양한 MD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라며 "MD 유통 채널 다변화를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인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i-point]신테카바이오, 'K-BioX 글로벌 SUMMIT 6' 참여
- 간추려진 대명소노그룹 선택지, '티웨이'에 집중
- [감액배당 리포트]제주항공, 신속한 885억 감액…배당은 못했다
- [중간지주 배당수익 분석]세아베스틸지주, 배당수익 3배 급증...분할회사도 첫 기여
- [현대차그룹 벤더사 돋보기]공격적인 '외연 확장'…재무 키워드 '자산 확충'
- [중견 배터리사 점검]고려아연, 이차전지 3사 이사회 정비...전문경영인 CEO 도입
- [자사주 리포트]두산, 3분의 1만 소각하는 이유는
- [Financial Index/금융지주]신한금융, 부채비율 43%…우리금융 출자여력 '넉넉'
- [Financial Index/SK그룹]절반 이상 PBR '1배 미만', 체면 살린 SK바이오팜
- [Financial Index/LG그룹]그룹 자존심 지킨 에너지솔루션, 2024년 PBR '3.86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