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G엔터 '새콤달콤 캐치!티니핑' 첫 방영부터 '신기록' 전국 5세 여아 기준 최고시청률 20% 돌파, 유튜브 '티니핑쇼'도 동시 접속 1.5만명 기록
조영갑 기자공개 2023-10-05 09:02:31
이 기사는 2023년 10월 05일 09:01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캐치! 티니핑'의 네 번째 시즌 '새콤달콤 캐치! 티니핑'이 첫 방영부터 시리즈 역대 최고 시청률을 넘어섰다.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대표 김수훈·SAMG엔터)는 지난 9월 27일 재능TV에서 첫 방영된 '새콤달콤 캐치! 티니핑' 최고시청률이 전국 5세 여아 기준 20.2%를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역대 '캐치! 티니핑' 시리즈 중 가장 높은 시청률이다. 전체 키즈 애니메이션으로 봐도 독보적인 수치다. 키즈 애니메이션 업계에서는 통상 시청률 1% 정도가 흥행의 기준점으로 여겨진다.
동시간대 시청률 역시 1위를 기록했다. ‘새콤달콤 캐치! 티니핑’은 5세 여아뿐만 아니라 4세 여아 최고시청률 16.7%(수도권 기준), 6세 여아 최고시청률 10.9%(수도권 기준)를 기록하는 등 핵심 타겟인 4~7세 여아층에서 압도적인 인기 지식재산권(IP)임을 재차 증명했다.
'새콤달콤 캐치! 티니핑'에서는 케이크와 아이스크림, 마카롱, 솜사탕, 젤리 등 달콤한 디저트를 컨셉으로 한 티니핑들이 등장해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아이들이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디저트 컨셉의 티니핑이 등장하는 만큼 앞선 시리즈를 넘어서는 흥행이 예고되고 있다.
지난 9월 22일 SAMG엔터의 유튜브 채널 티니핑TV를 통해 방송된 '티니핑쇼'도 1만 5000명에 육박하는 동시 접속자수를 기록했다. 키즈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 접속자수가 1만명을 넘어서는 건 이례적인 일이다. '캐치! 티니핑' 시리즈의 두터운 팬덤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김수훈 SAMG엔터 대표는 "첫 방송부터 최고시청률을 기록하면서 ’캐치! 티니핑’ 시리즈의 팬덤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면서 "강력한 IP 팬덤을 기반으로 SAMG엔터는 키즈 콘텐츠에서 새로운 사업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새콤달콤 캐치! 티니핑'은 매주 목요일, 금요일 저녁 6시 유튜브 채널 '티니핑TV'에서 본편이 실시간 방영된다. 재능TV에서는 매주 수요일 저녁 7시에 만나볼 수 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경남제약 품는 휴마시스, 유통네트워크·진단키트 '시너지'
- [Company Watch]글로벌텍스프리, 프랑스 자회사 '적자 전환'
- [Red & Blue]'주목도 높아지는 폐배터리' 새빗켐, 침묵 깨고 반등
- [HLB '리보세라닙' 미국 진출기]시장 우려 불식 나선 진양곤, 갑자기 마련된 기자회견
- 효성화학 특수가스 사업부, '경영권 지분 매각'으로 선회
- 한양, 만기도래 회사채 '사모채'로 차환한다
- 동인기연, 'GS 출신' 30년 베테랑 전호철 상무 영입 '성장 방점'
- 에스트래픽, 적자 '일시적 현상'... 2분기 수익개선 기대
- [Company Watch]'자회사 회생신청' 투비소프트, 성과 없는 신사업
- '크라우드 펀딩' 와디즈, '테슬라 요건' 상장 추진
조영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Red & Blue]'주목도 높아지는 폐배터리' 새빗켐, 침묵 깨고 반등
- '금 견인' 아이티센, 역대 1분기 최대 매출 달성
- '탈모사업 선전' 메타랩스, 1분기 매출 115%↑
- [Company Watch]'진공성형' 선전, 세림B&G 7% 이익률 수성
- [Red & Blue]엑스페릭스 품 떠나는 엑스플러스, 신사업 기대감 퍼질까
- 우리기술, 계절적 비수기 불구 '최대 분기매출'
- 中선전한 SAMG엔터, '수익성 개선' 박차
- [불붙는 반도체 유리기판 생태계]'TGV 투자 만지작' 켐트로닉스, 조달 부담 '숙제'
- [Company Watch]'군수공백' 아이쓰리시스템, 민수 '상쇄'
- [Company Watch]'800억 수주잔고' 엔시스, 1분기 실적 '선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