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렉터스테크, 'Gen AI 기술' 보유 SKAIWORKS 인수 완전 자회사 편입, 500여개 글로벌 브랜드 영상광고 제작·상업성 검증
김지원 기자공개 2024-11-05 14:15:01
이 기사는 2024년 11월 05일 14시14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국내 생성형 인공지능(Gen AI) 기업 디렉터스테크(Directors-Tech)가 Gen AI를 활용한 영상광고 제작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SKAIWORKS를 인수한다.디렉터스테크는 지난달 SKAIWORKS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수 지분은 100%로 잔금 납입을 포함한 최종 인수절차는 내달 2일 마무리된다.
SKAIWORKS는 3D로 제품을 모델링한 후 AI 자연어 프롬프트를 결합해 실제 촬영 없이도 다양한 광고영상을 빠르게 제작할 수 있는 ‘생성형 AI 영상제작’ 원천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전통적인 영상광고 제작 방식을 활용할 경우 촬영과 편집, CG작업 등이 반드시 필요해 상당한 시간과 비용이 필요했지만 이 기술을 활용하면 시간과 비용을 대폭 절감하는 것은 물론 최고 품질의 영상도 얻을 수 있다.

이번 ‘2024 LVMH Innovation Award’에는 전 세계 89개 국가에서 총 1545개 AI 테크 기업이 참가했으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LVMH그룹과 전략적인 협업을 할 수 있는 특권이 주어졌다.
LVMH(Moët Hennessy·Louis Vuitton S.A.) 그룹은 약 80여 개의 럭셔리 브랜드를 소유하고, 전세계를 대상으로 명품 브랜드 사업을 가장 크고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다국적 기업이다.
SKAIWORKS의 ‘Gen AI 영상제작기술’은 전 세계 탑티어 브랜드들의 영상광고 제작에 사용되고 있는 상업적으로 검증된 기술이다. 이미 LVMH그룹의 BVLGARI, GIVENCHY, HUBLOT 등 명품 브랜드사들이 이 기술을 활용해 영상광고를 제작하고 있다.
또한 스와치 그룹(SWATCH GROUP), 쇼파드(CHOPARD) 등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사업자를 비롯한 글로벌 약 500여 개 브랜드사들도 해당 기술을 통해 영상 광고를 생성 중이다.
국내의 경우 LG전자, LG생활건강, 현대카드, 정관장, 롯데칠성음료, NH투자증권, 노티드 등 전자, 화장품, F&B, 금융, 스포츠 등 전 산업을 아우르는 영상광고가 이 회사의 작품이다.
SKAIWORKS의 Morgan Mao 대표는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영상광고 제작을 넘어서 고객사에게 크리에이티브 캠페인까지 제안할 수 있는 AI 기반 종합광고 솔루션을 제시해 기존의 전통 광고시장을 빠르게 대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디렉터스테크는 SKAIWORKS 인수를 마치고 내년부터는 유럽, 미국, 중동,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해 생성형 AI 영상광고 시장 내 선도기업 입지를 더욱 확고하게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AI 에이전트 상용화를 통해 이 커머스 광고 시장도 적극 공략한다.
디렉터스테크 이재철 대표는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해 싱가포르, 파리, 상하이에 영업 거점을 마련했다”며, “SKAIWORKS 인수가 완료되면 생성형 AI 기술과 크리에이티브가 융합된 통합법인 ‘SKAI worldwide’를 설립하고, 이 분야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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