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 모니터]에이피알, 분기 영업이익 최고 경신했다1분기 매출 1222억, 영업이익 232억…영업이익률, 최고치였던 직전분기 대비 두배 이상↑
남준우 기자공개 2023-05-18 07:50:43
이 기사는 2023년 05월 15일 15:10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이 역대 분기 기중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국내외를 막론한 뷰티 부문에서의 호실적에 힘입어 영업이익률은 역대 최고치였던 직전 분기 대비 두 배 이상 높아졌다.에이피알은 15일 금융당국 전자공시시스템(DART)에 1분기 감사보고서를 제출했다.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에이피알은 올 1분기 매출액 1222억원, 영업이익 232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763억원) 대비 60%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역대 분기 기준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올 1분기 영업이익은 207억원을 기록했던 직전 분기 대비 11.8%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19%로 역대 최고였던 직전 분기(9%) 대비 두 배 이상 높다.
1분기 실적에서 기여도가 높았던 부문은 992억원의 매출을 차지한 뷰티다. 전년 동기 대비 92.5% 증가했다. 특히 에이피알이 지향하는 뷰티테크 기업에 걸맞게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의 동시 성장이 돋보였다.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는 올 1분기에만 25만대 이상 판매했다.
이외에도 제로모공패드와 콜라겐 라인 등 메디큐브 화장품 부문에서도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했다. 이밖에 에이프릴스킨과 포맨트 등 에이피알의 또 다른 뷰티 브랜드 역시 브랜딩과 매출 확대에 성공하며 에이피알 성장세에 기여했다.
해외 시장에서도 뷰티 디바이스의 실적은 두드러졌다. 올해 1분기 해외 매출액은 38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7.1% 증가했다. 주요 수출국인 미국과 일본에서 1분기 월평균 6000대에 달하는 뷰티 디바이스를 판매했다. 중국에서는 한 달만에 약 4000대를 판매하며 해외에서도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 하반기 이후 계획된 IPO 성공을 위해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지난 1월 설립한 뷰티 디바이스 R&D 센터인 ADC를 통해 신기술·신제품 개발과 함께 생산 능력 확보와 해외시장 개척에 집중할 계획이다.
에이피알 김병훈 대표는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의 동시 호조 덕분에 또다시 역대급 분기 실적 경신에 성공할 수 있었다”며 “고속성장세를 유지하여 조 단위 기업가치를 인정받고 상장 프로세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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