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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유위니아, 3Q 영업익 '흑자전환' 매출 1345억·영업익 25억···신제품 조기 출시 영향

정강훈 기자공개 2017-10-30 15:20:26

이 기사는 2017년 10월 30일 15:18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딤채' 신제품을 조기 출시한 대유위니아의 영업실적이 개선됐다.

3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대유위니아는 3분기 매출액 1345억 원, 영업이익 25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6.8%, 영업이익은 32.0% 증가한 수치다. 전분기대비 매출액은 34.2%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했다.

올해 3분기까지 누계실적을 보면 매출액은 2948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2.7%(546억 원) 증가했다. 영업손실은 270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4.2%(140억 원) 개선됐다.

김치냉장고 '딤채'가 실적을 견인했다. 대유위니아는 예년보다 이른 지난 8월 '2018년형 딤채'를 출시했다. 기능성과 디자인을 향상한 신제품 딤채는 성수기를 맞아 판매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딤채의 10월 매출은 전년동월대비 약 12%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

대유위니아 관계자는 "여름까지 이어진 에어컨 판매 실적이 3분기 실적에 기여했으며 예년보다 일찍 출시한 딤채가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4분기에는 딤채와 함께 딤채쿡 등 소형가전 브랜드 제품의 마케팅을 강화해 수익성 개선과 사업다각화를 노리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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