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티코스메틱, 글로벌 타깃 브랜드 'D-6' 런칭 MBC플러스·스타포스와 협약식, 기획·마케팅·유통 등 원스톱 체인 구축
조영갑 기자공개 2021-06-23 14:13:12
이 기사는 2021년 06월 23일 14:12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브이티지엠피 화장품 사업부문 브이티코스메틱이 MBC플러스, 스타포스와 함께 뷰티 브랜드 'D-6' 육성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뷰티 시장 공략에 나선다.브이티코스메틱은 K-문화콘텐츠를 전파하고 있는 MBC플러스와 글로벌 마케팅 전문 기업 스타포스와 협업을 통해 미주·아시아·유럽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3개사는 이번 MOU를 기점으로 뷰티 제품의 기획과 마케팅, 유통까지 아우르는 원스톱 글로벌 커머스 체인 구축에 힘을 모은다.
MBC플러스는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구독자 700만명의 유튜브 채널 '올더K팝', 10~20대 타깃 아이돌 투표앱 '아이돌챔프' 등을 운영하면서 온라인 마케팅 채널을 특화시키고 있다.
브이티코스메틱 관계자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일본과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K-뷰티와 글로벌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K-콘텐츠를 결합해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D-6'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브이티코스메틱은 일본과 중국 등 26개국에 뷰티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일본 최대 오픈마켓 플랫폼인 큐텐재팬에서 종합 판매 랭킹 1위를 달성하는 등 K-뷰티의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나이스평가정보, '아인스미디어·웰컴즈' 인수
- 폴라리스오피스 자회사, 엔비디아 '인셉션 프로그램' 합류
- 소룩스, 美 Mount Sinai 의대와 ‘인지건강 특수조명 공동개발’ 계약
- 세경하이테크, 자회사 세스맷 친환경 확장 '순항'
- [Red & Blue]지오릿에너지, CB 주식전환 물량 출회 부담
- 다보링크, 해외시장 공략·신사업 추진 본격화
- [Red & Blue]포스코 손잡은 '협동로봇' 뉴로메카, 반등 '언제쯤'
- [이사회 모니터]황원경 본부장, 상상인증권 사내이사 합류
- 맥시칸, '지사 역할' 하림유통 합병 '효율성 제고'
- [아난티는 지금]얽히고설킨 지배구조, ESG 'D등급 딱지'
조영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가온그룹, ISO 22301 취득 "리스크 관리 시스템 완비"
- [불붙는 반도체 유리기판 생태계]인텔이 쏘아올린 '6조 시장' 국내 플레이어 바빠진 손길
- [서진시스템 ESS 글로벌 톱티어 전략]'영등포 금형소 출발' 전동규 대표의 '베트남 승부수'
- 엘티씨 자회사 엘에스이, 코스닥 상장 채비
- [코스닥 CB 프리즘]서진시스템, 보통주 전환 물량에 30% 할증 풋옵션 '이례적'
- [Company Watch]'SiC링' 티씨케이, 반도체 업싸이클 못탄 배경은
- [Red & Blue]HBM으로 뜬 엘티씨, 세정장비 수익성 입증 관건
- 디딤이앤에프, 신규 브랜드 2종 론칭 '매출 확장'
- 대동모빌리티, S-팩토리 자가용 태양광 발전소 준공
- [Company Watch]'손바뀜 실패' 프리엠스, 매각 완주 가능성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