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엔터 '(여자)아이들', 정규 2집 '2'(Two) 걸그룹 초동 순위 역대 5위 153만장 2연속 밀리언셀러, 글로벌 정상 아티스트 역량 입증
이우찬 기자공개 2024-02-19 10:21:41
이 기사는 2024년 02월 19일 10:20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큐브엔터테인먼트(이하 큐브엔터) 소속 걸그룹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이 정규 2집 '2'(Two)로 글로벌 최정상 아티스트의 역량을 입증했다.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 1월29일 발매된 (여자)아이들의 정규 2집 '2'(Two)가 발매 일주일간 총 153만7083장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여자)아이들'은 이번 앨범으로 자체 최다 판매량을 경신하며 2연속 밀리언셀러에 등극했으며 역대 걸그룹 음반 초동 판매량 5위에 랭크됐다. 역대 걸그룹 초동 판매량 TOP10에 총 2개의 앨범을 올리게 됐다.
또 정규 2집 '2'(Two)는 발매 이후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 24개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에 오른데 이어 중국 텐센트 뮤직 음원 플랫폼인 QQ뮤직 차트에서도 2024년 베스트셀러 앨범 1위에 랭크되며 중화권에서도 남다른 (여자)아이들의 위상을 실감케 했다. (여자)아이들은 최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2월 걸그룹 브랜드 평판 정상을 차지하기도 했다.
![](https://image.thebell.co.kr/news/photo/2024/02/19/20240219073904068_n.png)
지난 2일부터 19일에는 라인프렌즈 스퀘어 신사에서 (여자)아이들 정규 2집 앨범 '2'(Two) 발매 기념 팝업스토어 '(G)I-DLE Super Lady POP-UP'((여자)아이들 슈퍼 레이디 팝업)이 열렸다. 연일 수많은 인파가 몰린 가운데 오픈 5일 만에 5000명 이상의 국내외 팬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일부 제품은 조기 소진되는 등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이 이어졌다.
큐브엔터 관계자는 "팝업스토어는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 17개 도시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지난 7일 IPX(구 라인프렌즈)와 함께 타이베이에서 선보인 팝업스토어 역시 오픈 전 500여명이 행렬을 이뤄 일대가 마비되는 진풍경이 연출되는가 하면 8일 중국 상하이, 항저우 등 9개 도시에서도 종료 전까지 발걸음이 끊이지 않으며 식지 않은 열기를 이어갔다"며 "(여자)아이들의 팝업스토어는 홍콩, 싱가포르, 방콕, 마닐라, 쿠알라룸푸르, 시드니, 멜버른 등에서도 오픈 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한미 오너가 분쟁]임주현 "임종윤과 다른 길, 해외투자 유치는 곧 매각"
- [i-point]미래산업,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L-벨트 이전
- [한미 오너가 분쟁]소액주주 만난 임주현, 핵심은 'R&D' "한미정신 지킨다"
- '나형균호' 오하임앤컴퍼니, 사업 다각화 고삐
- [i-point]휴림로봇, 일반공모 유상증자 청약률 196.5% 기록
- [i-point]부스터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자사몰 매출 전략 강화
- '탄소제로 대비' 대우건설, 환경 에너지 정조준
- [시큐리티 컴퍼니 리포트] 시큐아이, 빅3급 실적에도 '보안 거리 먼' 임원들 우려
- [i-point]엑스페릭스-퓨리오사AI, UAE 방문 '협력 강화'
- 성장 돌파구 모색 KT스카이라이프, AI·아마스포츠 공략
이우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i-point]미래산업,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L-벨트 이전
- [i-point]부스터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자사몰 매출 전략 강화
- [i-point]머큐리, IoT 결합 주방자동소화장치 공개
- [i-point]에스메디 인수나선 메타랩스, 투자 유치 '순항'
- [i-point]엑스클루시브, SBS '더 매직스타' 전국투어 티켓 판매
- [i-point]애드쿠아, '소셜아이어워드 2024' 6개 부문 대상
- [코스닥 CB 프리즘]'신사업 전환' 하이퍼코퍼레이션, 조달 행보 지속
- [i-point]드래곤플라이, 신작 '어비스메이트'티저 영상 공개
- [i-point]스튜디오산타 영화 '베란다', 크랭크업
- [Company Watch]'K-뷰티 이커머스' 실리콘투, 북미 오프라인 유통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