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카스, 브랜드 아이덴티티 리뉴얼 예고 ‘폭포’ 모티브로 새단장…2분기부터 제품 패키지, 브랜드 광고 적용
안준호 기자공개 2025-03-18 14:56:21
이 기사는 2025년 03월 18일 14시56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오비맥주가 국내 1위 브랜드인 카스 아이덴티티(VBI) 리뉴얼을 단행한다.18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지난달 말 카스 브랜드 공식 SNS 채널에 VBI 리뉴얼 예고 영상을 공개했다. 브랜드 컬러인 짙은 푸른색을 강조한 폭포에서 물줄기가 흘러내리는 장면을 통해 역동성을 표현했다. 이후 신규 로고와 함께 ‘Coming Soon’이라는 문구를 등장시켜 브랜드 변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리뉴얼은 폭포에서 영감을 받아 변화를 추구해 온 카스의 혁신 정신을 담아냈다. 새 로고는 산과 계곡을 형상화한 기존 서체를 유지하면서도 더욱 세련된 디자인을 반영해 재탄생시켰다는 평가다. 특히 하단 로고의 ‘Fresh’ 서체를 흘림체에서 간결한 스타일로 변경해 브랜드를 더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오는 2분기 전 제품과 광고 영상에 적용될 예정이다.
카스는 1994년 출시 후 변화와 혁신을 이어오며 시장을 주도했다. 지난 2021년에는 투명 유리병에 담긴 ‘올 뉴 카스’로 신선함을 극대화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지난해엔 13년 연속 국내 맥주 점유율 1위를 유지하며 인지도를 구축했고, 주류 업계 최초로 2024 파리 올림픽 공식 브랜드로 선정됐다. ‘카스 0.0’은 올림픽 역사상 최초의 논알콜 맥주 파트너이기도 했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이번 리뉴얼은 업계 1위 브랜드로서 지속적인 혁신을 이어가고, 시장 주도권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전략적 변화”라며 “이번 변화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신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PBR 0.6 주가고민 삼성물산, 삼성로직스 분할검토까지
- 삼성, 바이오 인적분할설…지배구조 개편 관심↑
- 신종자본증권 찍는 CJ CGV, 경쟁사 합병 영향은
- [i-point]시노펙스, 경북 산불피해지역 '탄소중립 숲' 조성 공동 추진
- [캐시플로 모니터]삼양식품, 호실적 연동 법인세 부담 '현금흐름' 반영
- [thebell interview/컬리 10주년 줌인]김종훈 CFO "외형 확장에 방점, 수익성은 장기 전략"
- [넷플릭스발 지각변동]플랫폼이 고르는 콘텐츠…제작 권력도 이동
- [i-point]씨플랫폼-엑스게이트, 손잡고 네트워크 보안 시장 공략
- [Company Watch]삼보모터스, 새 멕시코법인 첫 매출 '전기차 부품 거점'
- [i-point]아이씨티케이, WIPO 글로벌 어워드 최종 후보 선정
안준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애경케미칼, 신사업 확장·시장 확보 '총력'
- 실리콘투, 1분기 성적표 '상세 공개'…"IR 활동 강화"
- '이익 개선' 더핑크퐁컴퍼니, 상장 불씨 되살리나
- [더본코리아 거버넌스 점검]구색 갖춘 사외이사, 법조계 일색 '아쉬움'
- '락피쉬' 에이유브랜즈, 글로벌 진출 전략 '시동'
- [Company Watch]가격 올린 스타벅스, 수익성 개선은 진행중
- [실리콘투는 지금]가이던스 초과 달성, 다변화 전략도 '성과'
- '스팩 합병' 뉴키즈온, 조달 자금으로 해외 '재도전'
- '합병' 마친 와이즈플래닛컴퍼니, 여름 실적 '드라이브'
- 조단위 몸값 찍은 비나우, K뷰티 흥행 이어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