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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스트證, 프라임서비스 수수료 상향 年0.015%→0.1%, "서비스 강화로 고객 설득"

서정은 기자공개 2016-07-06 09:41:14

이 기사는 2016년 07월 04일 11:23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이 최근 계좌관리 서비스의 수수료를 대폭 높였다. 수수료를 높여 고객 계좌에 대한 책임의식을 높이고 소극적인 영업 방식에서 탈피하자는 취지다.

4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지난달 초부터 '이베스트 프라임 서비스'의 수수료를 연 0.015%에서 0.1%로 조정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당초 올 1월부터 0.1%의 수수료를 적용할 계획이었으나 프로모션 차원에서 한동안 낮은 수수료를 유지해왔다.

이베스트 프라임 서비스는 이베스트투자증권이 온라인 고객들을 오프라인 영업과 연계하기 위해 기획한 계좌관리 서비스다. 고객들이 보유한 종목에 대한 상담, 투자정보 제공 등을 주 내용으로 한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약 1년 간의 준비 끝에 작년 9월 서비스를 내놨고 4개월 간 시범운영 해왔다.

올해 초에는 조직개편을 통해 이베스트프라임 서비스를 전담하는 '프라임영업팀'을 신설했다. 프라임영업팀은 이베스트 프라임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고객 관리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들의 수수료 부담을 덜겠다는 전략이다. 수수료가 높아진 탓에 일부 고객들의 반발이 예상되지만 '높은 수수료→서비스 강화→고객수익 확대'의 선순환을 이루겠다는 설명이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종목 추천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다. 약 6개월 운영기간 동안 고객들 대부분이 신규 종목 추천에 대한 기능을 늘려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리서치센터와 연계한 오프라인 강연회 뿐 아니라 정기적인 교육프로그램도 시작한다. 이베스트투자증권 관계자는 "수수료를 높여 고객에 대한 책임의식을 키우고, 소극적인 영업태도에서 벗어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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