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3주년 인포그래픽 공개 167개국서 접속, 게임 누적 플레이시간 3만 4000년 눈길
이호정 기자공개 2017-07-13 16:08:23
이 기사는 2017년 07월 13일 16:07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게임빌이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크리티카)'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인포그래픽을 13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인포그래픽에는 지난 3년간 크리티카의 글로벌 인기를 입증하는 다양한 데이터가 담겨 있다.인포그래픽에 따르면 지금까지 게임에 접속한 지역은 총 167개국, 국내를 제외한 지역 중 가장 많이 접속한 곳은 중국, 미국, 태국, 브라질 순으로 나타났다. 전 세계에서 접속한 누적 횟수는 1700만 건에 육박하며, 유저들이 플레이 한 누적 스테이지 플레이 횟수는 20억 회, 생성된 길드는 16만개에 달했다.
유저들의 누적 플레이 시간은 총 3만 4000년으로 집계, 지금으로부터 3만 년 전 전설의 동물 '맘모스'와 비교해 눈길을 끌었다. 유저들이 가장 많이 공격한 보스 캐릭터는 '목인장'으로 분석됐으며, 인기가 높았던 '진초월펫'과 '아바타'의 순위도 함께 공개했다.
게임빌 관계자는 "크리티카는 개발사(올엠, 펀플로)와 퍼블리셔(게임빌)가 의기투합해 남다른 시너지를 창출한 모범사례"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운영노하우를 바탕으로 크리티카가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장기흥행작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게임빌은 크리티카 출시 3주년을 맞아 '미션 빙고 이벤트' 등 프로모션을 진행해 보석과 캐럿, 열쇠 등 다양한 아이템을 유저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 분양 중
- [Red & Blue]새내기주 한싹, 무상증자 수혜주 부각
- 아이티센, 일본 IT서비스 시장 공략 '잰걸음'
- 소니드로보틱스, 온디바이스 비전 AI ‘브레인봇’ 공개
- (여자)아이들 '우기’, 초동 55만장 돌파 '하프밀리언셀러'
- [ICTK road to IPO]미국 국방산업 타깃, 사업 확장성 '눈길'
- [Red & Blue]'500% 무증' 스튜디오미르, IP 확보 '성장동력 발굴'
- [코스닥 주총 돋보기]피엔티, 이사회서 드러난 '중국 신사업 의지'
- [thebell note]XR 기술의 사회적 가치
- [Rating Watch]SK하이닉스 글로벌 신용도 상향, 엔비디아에 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