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N, 2018년 '어닝서프라이즈' 실적 달성 전년대비 영업익 4685% 급증, AI·빅데이터 기반 광고 효율 개선 효과
신상윤 기자공개 2019-03-21 10:56:27
이 기사는 2019년 03월 21일 10시55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퓨쳐스트림네트웍스(이하 FSN)가 2018년 인공지능(AI)·빅데이터 등을 활용한 광고 효율 최적화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FSN은 21일 2018년 매출액 1254억원, 영업이익 97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대비 매출액은 266.6%, 영업이익은 4685.9% 급증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682.7% 증가한 30억원으로 집계됐다.
이 같은 경영실적은 지난해 AI기반의 빅데이터 분석 알고리즘과 머신러닝을 통한 광고 효율 최적화에 있다. 그룹 계열사들이 에이전시와 테크그룹으로 재편되면서 종합 마케팅 상품 개발과 통합 미디어 바잉 등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 것으로 회사 측은 내다봤다.
올해 실적 기대감도 높다. FSN은 지난 2년간 중국을 포함한 동남아시아 6개국에 현지 법인을 설립했다. 올해 현지화 전략을 통해 해외 사업 성과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FSN의 해외 사업은 지난 2015년부터 매년 50%씩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이상석 FSN 대표는 "올해 미디어 커머스 등 4차산업 기반의 신사업을 중심으로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며 "지난해 인수한 메이크어스의 영상 콘텐츠 제작 능력과 FSN의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결합한 미디어 커머스 신사업도 이른 시일 내 가시적인 성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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