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메이크샵 검색 엔진 '다찾다' 정식 출시 포털 수준 상품 파인더 탑재, 쇼핑몰 커스터마이징 가능…AI 기반 '에누리'와 공동 개발
신상윤 기자공개 2021-10-19 09:45:56
이 기사는 2021년 10월 19일 09시43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코리아센터는 19일 메이크샵 플랫폼이 쇼핑몰 전용 검색 엔진 '다찾다' 정식 출시와 맞물려 프리미엄 상점에 모두 적용했다고 밝혔다.쇼핑몰 전용 검색 엔진인 다찾다는 포털 사이트와 같은 성능의 쇼핑 검색 파인더가 탑재됐다. 옵션 및 스타일 등 고객이 선택하고 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메이크샵 플랫폼 상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상세한 검색이 가능하다.
다찾다는 전문몰과 소호상점에게 각 특성과 최신 트렌드에 맞는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한다. 쇼핑몰 검색 엔진 도입 시 수천만원의 비용이 들어가는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궁극적으로 쇼핑몰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쇼핑몰 전용 검색 엔진은 메이크샵의 숙원 사업이다. 경쟁사가 지원하지 않는 서비스다. 메이크샵은 가격 비교 전문업체 에누리와 공동으로 개발했다. 인공지능(AI) 기반으로 단순한 단어 검색을 넘어 형태소 및 검색어 사전 기반 기능을 제공한다. 유사어 및 자동 영문 검색, 같은 분류 검색 등이다.

아울러 다찾다는 수천개의 상품 키워드를 등록할 때 3~4시간이 필요했던 타 검색 엔진과 달리 몇 분 내에 등록 및 검색이 가능하다. 지난 3월 첫선을 보인 뒤 지속적인 서비스를 통해 기술적 검증을 마쳤다.
코리아센터는 다찾다 검색 엔진을 메이크샵뿐 아니라 이커머스 쇼핑몰 전반을 대상으로 무료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 엔진을 기반으로 다양한 사업 모델을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쇼핑몰 특성과 최신 트렌드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다찾다'는 쇼핑몰 업계 최고의 검색 엔진이다"며 "코리아센터는 메이크샵 상점들의 매출 증대를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비상경영체 돌입' SKT, 유심 사태 수습 '총력전'
- 위메이드 "위믹스 해킹 늑장공시 아니야…DAXA 기준 불분명"
- [Market Watch]DN솔루션즈 이어 롯데글로벌까지, 대형 IPO '휘청'
- [롯데글로벌로지스 IPO]흥행 실패 우려, 결국 상장 철회로 귀결
- [AACR 2025]제이인츠 'JIN-001', 독성 최소화한 '저농도' 효능 입증
- [Financial Index/SK그룹]주가상승률 50% 상회, SK스퀘어 'TSR' 그룹내 최고
- 금호타이어, 분기 '최대 매출'…영업이익은 '주춤'
- 유지한 SKC CFO "트럼프 관세, 위기보다 기회"
- [i-point]신테카바이오, 'K-BioX 글로벌 SUMMIT 6' 참여
- 간추려진 대명소노그룹 선택지, '티웨이'에 집중
신상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트럼프 주니어 만난 문주현 회장 "첫 만남은 탐색전"
- [건설리포트]삼성물산 건설부문, 도시정비 수주 성과 '뚜렷'
- [건설리포트]'H-Road' 현대건설, 수익성 개선 과제 남겼다
- [건설리포트]라인건설, '오산·아산' 분양 성과에 수익성 급증
- [thebell desk]토목 엔지니어가 본 '싱크홀'
- [디벨로퍼 분양 인사이드]지우개발, 다시 맞잡은 '힐스테이트' 결과에 울상
- [디벨로퍼 분양 인사이드]일신건영, 올해 첫 사업 '원종 휴먼빌 클라츠' 띄운다
- [건설리포트]삼성E&A, 수소·친환경 플랜트 도약 채비
- [건설산업 스몰캡 리포트]'회생 철회' 이화공영, 대주주 매각 가능성 열렸다
- [2025 건설부동산 포럼]"해외 도시개발, 높은 이해도와 전문성·경험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