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증권, '베어마켓 랠리' 대응 방점 [3분기 추천상품]투자테마, 롱숏·역발상·자산배분형으로 압축
윤종학 기자공개 2022-07-26 08:05:59
25일 더벨이 집계한 2022년 3분기 추천상품에 따르면 유진투자증권은 국내펀드 2종, 해외펀드 4종, 랩어카운트 1종 등 7종의 상품을 추천했다. 해외펀드가 1종 늘고, 랩어카운트가 1종 줄어 총 추천 펀드 수는 지난 분기와 같다.
유진투자증권은 3분기 시장이 추세적으로 하락하는 가운데 반등하는 양상을 띌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지수선물매도 및 개별 종목 선물매도, 공매도 등을 통해 시장의 하락을 방어할 수 있는 '신한코리아롱숏'을 국내 펀드 가판대에 신규 편입했다. 이 펀드는 주식 순포지션을 탄력적으로 운용하는 가운데, 바텀업 방식의 개별기업 선정을 통한 알파수익을 추구하는 펀드다.
'미래에셋코어테크'는 올해 1분기부터 지속해서 국내펀드 가판대를 지키고 있다. 미래에셋코어테크는 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한 IT 기업과 IT 기업에 소재, 부품, 장비를 공급하는 기업 등에 투자하는 펀드다. 메모리 반도체가 정상화 국면에 접어들며 3분기에도 수혜를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해외펀드는 기존 추천상품 '한국투자미국배당귀족', 'IBK플레인바닐라EMP', '삼성MAN투자밸런스' 등 3종이 유지된 가운데 'KB중국본토A주'가 신규 편입됐다. KB중국본토A주는 90% 이상을 중국본토 시장(상해 및 심천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A주식에 투자한다. 유진투자증권은 앞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봉쇄정책으로 경제성장이 둔화됐던 중국이 3분기 리오프닝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한국투자미국배당귀족 펀드는 원자재 가격 상승이 재차 발생할 경우 주목 받을 수 있다는 이유로 추천됐다. 이 펀드는 주식 비중이 90% 이상이며 철강, 에너지 등 변동성 낮은 경기 방어주 위주로 담겨 있다.
삼성MAN투자밸런스와 IBK플레인바닐라EMP도 2분기에 이어 이번 분기에도 가판대를 지켰다. 유진투자증권 관계자는 "주식시장 반등에 채권 가격의 반등이 선행할 것으로 예상해 주식, 채권 및 다양한 상품에 분산해 투자하는 삼성MAN투자밸런스와 IBK플레인바닐라EMP를 추천상품으로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삼성MAN투자밸런스 펀드는 다양한 자산에 분산투자하는 해외 집합투자기구에 신탁재산의 60% 이상을 투자한다. 이를 통해 변동성을 연 10% 내외로 제한하는 전략을 취한다. IBK플레인바닐라EMP는 고배당 및 고금리 인컴자산과 혁신 산업에 분산투자를 기본으로 하며 시장상황에 따라 자산군간 비중조절을 통해 자산간의 균형을 유지하는 펀드다.
랩어카운트 추천 상품은 글로벌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는 '유진 챔피언 랩(Wrap) 글로벌 테마 로테이션'이 빠지고 '유진 챔피언 Wrap 소액채권'이 자리를 지켰다. 이 상품은 국민주택 1종 채권을 매매해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한다. 2021년 3분기부터 꾸준히 가판대에 올랐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thebell interview]황민영 부대표 “AI 검증 돕는 세계적 기업 되겠다”
- [thebell interview]"사제파트너스, 글로벌 파워 갖춘 K-커뮤니티 꿈꿔"
- [thebell interview]"클레이디스, AI로 3D 쉽게 생성…1분만에 뚝딱"
- 에트리홀딩스, 윤상경 대표 곧 임기만료…공모 돌입
- 산은 미국법인, 프라임마스에 70억 베팅
- ' VC협회장사' 퀀텀벤처스, 과기부 AI GP는 따낼까
- 한국벤처투자 신임 대표에 이대희…첫 '관 출신' 사례
- [thebell interview]황건필 대표 “미국에 햄버거 조리 로봇 도입할 것”
- 신스타프리젠츠, 30억 시리즈A 익스텐션 라운드 시동
- 어니스트벤처스, 과기부 SaaS 재도전 성공할까
윤종학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지앤푸드는 지금]'오븐구이'로 성장한 20년, 신사업 전환점 맞나
- 롯데, AI·글로벌 공략 박차…“신사업 중심 포트폴리오”
- [Policy Radar]K-OTT 글로벌화 선행조건, 토종 플랫폼 경쟁력 확보
- [비상장사 재무분석]유한건강생활, 적자폭 축소…실적 턴어라운드 '목전'
- [캐시플로 모니터]메가스터디교육, 환원·사업재편 상쇄한 현금흐름
- [캐시플로 모니터]엘앤피코스메틱, '투자자산 처분' 유동성 둔화 방어
- 코스맥스, 연구개발비 확대 지속…매출 연결 선순환
- [강원랜드는 지금]주주환원 강화, 시장 신뢰 회복 '시험대'
- [Company Watch]다이닝브랜즈그룹, 상환우선주 정리로 재무구조 정비
- [강원랜드는 지금]복합리조트 전환 본격화…비카지노 사업 키우기 주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