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샵, 컨텐츠랩 비보와 이커머스 플랫폼 구축키로 ESG 프로젝트 '아이엠어서퍼'와 온라인 및 가플지우 등 ESG 활동 영역 협력
성상우 기자공개 2024-01-05 13:36:52
이 기사는 2024년 01월 05일 13:27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커넥트웨이브의 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메이크샵'이 TV예능 콘텐츠 전문기업 '컨텐츠랩 비보'와 이커머스 플랫폼 구축 상호업무협력(MOU)을 맺었다고 5일 밝혔다.협약식은 지난 4일 오후 서울 금천구 가산동 커넥트웨이브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메이크샵 김상혁 사업대표와 컨텐츠랩 비보 송은이 대표, 전성곤 최고운영책임자(COO) 등들이 참석했다.
송은이 대표가 이끄는 컨텐츠랩 비보는 TV예능, 웹예능, 팟캐스트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업으로 “매일매일 새로운 재미, 다양한 즐거움을 만듭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사업역량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엔 ESG 프로젝트 ‘아이엠어서퍼(I AM A SURFER)’의 창립자이자 아웃도어계에서 곤대장으로 정평이 나있는 전성곤 디렉터를 COO로 영입하며 사업영역 다각화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이엠어서퍼는 자연환경에서의 액티비티를 즐기는 사람(서퍼, 캠퍼 등)과의 친환경 활동 캠페인으로 알려진 글로벌 환경 프로젝트 조직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온라인 환경에서의 ESG 기술적지원과 △이커머스 플랫폼 구축 사업인 '느닷없는 콘텐츠 커머스' 분야에서 협력키로 했다. ESG 분야에선 곤대장이 이끄는 아이엠어서퍼와 함께 △ESG 활동 영역 중 지속 가능한 온라인 생태계 구축 △캠페인 협력 등을 지원한다.
특히 아이엠어서퍼는 커넥트웨이브의 가플지우 참여사 등재 및 친환경 활동 참여를 지원할 예정이다. 가플지우는 환경 캠페인 플랫폼으로 현재 이마트, 포스코, 신세계I&C, CJ 등의 주요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어 등재시 관련 ESG 기업들과 우호적인 관계 형성이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메이크샵은 이커머스 플랫폼 구축 분야에서 쇼핑몰 구축 및 방송용 콘텐츠 페이지 제작 등을 돕는다. 온오프라인 통합 판매 쇼핑몰을 구축할 때도 기술을 제공키로 했다.
양사는 아웃도어 파트너십도 구축한다. 아웃도어 행사 및 세미나 등 프로젝트 참여 브랜드와 기업을 중심으로 이커머스 쇼핑몰 구축 및 컨설팅, 광고 마케팅 콜라보 등을 진행한다.
김상혁 메이크샵 사업대표는 "다채로운 장르의 콘텐츠로 다양한 즐거움을 주는 컨텐츠랩 비보와 협업을 통해 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메이크샵의 가치는 더 높아질 것"이라며 "양사가 윈윈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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