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 투자기업]'일본 시장 공략' 메디쿼터스, 2200억 매출 예고패션 플랫폼 '누구' 운영사…올해 해외 매출 700억, 글로벌 진출 가속
이영아 기자공개 2024-11-12 09:08:51
이 기사는 2024년 11월 07일 14시37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패션 브랜드·플랫폼 업체 메디쿼터스가 일본 시장 성과를 바탕으로 빠른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어 주목된다. 이 회사는 일본 패션 커머스 플랫폼 '누구(NUGU)'를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7일 벤처캐피탈(VC) 업계에 따르면 메디쿼터스는 올해 연간 2200억원 매출을 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이 회사는 지난해 연결기준 1538억원 매출을 올렸다. 1년 만에 43.04% 증가했다. 지난 2022년(1351억원)과 비교하면 62.84% 늘어난 것이다.
주목할 점은 일본 시장을 중심으로 한 해외 매출이다. 지난해 메디쿼터스는 해외에서 500억원 매출을 올렸다. 올해는 이보다 매출이 늘어났다. 이두진 메디쿼터스 대표는 "올해 해외 매출은 650억~700억원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언급했다.

회사 전체 매출액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2019년 314억원, 2020년 520억원을 기록한 데 이어 지난 2021년에는 900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했다. 해외 매출액 성장세도 가파르다. 2020년 71억원, 2021년 193억원, 2022년 261억원을 해외에서 벌어들였다.
글로벌 시장 성과를 주목한 모험자본의 러브콜도 이어지고 있다. 누적 투자금액은 735억원이다. 메디쿼터스는 올해 380억원 규모 시리즈C 라운드를 마무리했다. 시그나이트인베스트먼트, KT인베스트먼트, LB인베스트먼트, 컴퍼니케이파트너스, 하나벤처스, 대성창업투자 등이 참여했다.
밸류에이션(기업가치) 또한 껑충 뛰어올랐다. 메디쿼터스는 시리즈C 라운드에서 2800억원 몸값을 인정받았다. 지난 2022년 9월 LB인베스트먼트와 컴퍼니케이로부터 100억원을 투자받았을 당시 기업가치가 1800억원이었는데 1년 만에 55.56% 훌쩍 증가했다.
메디쿼터스는 일본 패션 플랫폼 '누구'를 중심으로 해외 확장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포부다. 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500억원의 해외 매출 가운데 '누구'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70%"라며 "일본에서 K패션 인기가 높아지는 만큼 더 큰 성장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김화진칼럼]영국 RBS
- '환경 변화 고려' CJ제일제당, 그린바이오사업 계속 키운다
- [DN솔루션즈 IPO]고심끝 상장 철회…비우호적 시장 환경에 '결단'
- [i-point]신테카바이오, ‘2025 글로벌 IP 스타기업’ 선정
- [i-point]채비, 서울시 전기버스 충전 인프라 확대 사업자 선정
- [영상/Red & Blue]현대엘리베이터 '주주환원, 리포트, 실적' 삼박자
- 기지개 켜는 인성정보의 '헬스케어'
- [i-point]인텔리안테크, 정부 저궤도 위성통신망 구축 '핵심'
- [NHN 리빌딩]'아픈 손가락' 콘텐츠, 더디지만 잠재력 확신
- [영상]‘메타가 탐낸’ 퓨리오사AI의 백준호 대표에게 들었다…회사의 향후 계획은
이영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대전투자금융, 모펀드 조성 속도…LP 모집 총력
- '퓨리오사AI·에이블리' 합류, 벤기협 외연확장 안간힘
- K-AI 스타트업, 연이은 글로벌 스포트라이트
- [VC 투자기업]'K패션 플랫폼' 메디쿼터스, 매출 2000억 돌파
- '에이피알 잭팟' 신한벤처, 딥테크 회수 풍년올까
- [VC 투자기업]순이엔티, 영업손실에도 '커머스' 확대 의지
- [thebell interview]"서울창경, 직접투자 확대…AUM 300억 조준"
- 에이본인베, 중기부 '1년간 미투자' 경고장 '왜'
- [thebell interview]"젠시, AI가 상품 소개 작성…로봇 촬영까지"
- 필로소피아벤처스, 자본잠식에 중기부 옐로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