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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C인삼공사, 혈당 케어 브랜드 ‘GLPro’ 확장 기능성 입증된 홍삼원료로 혈당·체지방·저속노화 트렌드 모두 겨냥

서지민 기자공개 2025-05-20 15:42:21

이 기사는 2025년 05월 20일 15시42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KGC인삼공사가 혈당 전문 브랜드 'GLPro(지엘프로)'를 내세워 기능성 건강식품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정관장 홍삼(KGC05pg)’을 핵심 원료로 혈당과 체지방 관리 수요를 동시에 겨냥한 제품군을 선보였다.

혈당은 젊을 때부터 관리해야 한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혈당 관리가 전 세대를 아우르는 건강 루틴으로 자리잡고 있다.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조사에 따르면 성인 남녀 10명 중 8명이 혈당 관리는 조기 시작이 필요하다고 응답했으며, 2030세대 역시 저당 식품 활용과 ‘저속노화’ 식단 실천 의향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KGC인삼공사가 자체 기술로 개발한 홍삼 기반 혈당 전문 브랜드 ‘GLPro(지엘프로)’가 전 연령층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GLPro’는 130여 명의 전문 연구 인력과 KGC인삼공사의 126년 이상 연구개발 노하우를 기반으로 설계된 혈당 케어 전문 브랜드다.

주요 원료인 정관장 홍삼(KGC05pg)은 지난해 8월 식약처로부터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 인증을 받았다. 자체 12주 인체시험을 통해 공복혈당, 식후혈당, 당화혈색소 감소 및 GLP-1 수치 증가를 통한 인슐린 저항성 등 총 6가지 혈당 바이오마커에서 유의미한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GLPro는 중장년층뿐 아니라 트렌드에 민감한 2030세대의 수요까지 끌어들이며 출시 두 달 만에 매출 40억 원을 돌파했다. 6차례 완판된 ‘RXGIN CLEAN’과 정관장의 ‘홍삼정 에브리타임’ 등 기존 메가 브랜드의 초기 실적을 상회하는 속도로 정관장 역사상 가장 빠른 판매 기록을 세웠다.


KGC인삼공사는 최근 12주 집중 혈당 케어를 위한 ‘지엘프로 코어 84병’과 ‘지엘프로 더블컷 84병’ 등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회사에 따르면 3주 × 4세트로 구성된 12주 패키지가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소비자 반응이 높다.

‘GLPro 코어’는 혈당 조절 기능성을 갖춘 정관장 홍삼(KGC05pg)에 여주농축액 등 부원료를 배합해 혈당 집중 관리를 돕는다. 식약처로부터 섭취 안전성도 확인됐으며 당류 0g 설계를 통해 부담 없는 일상 섭취가 가능하다.

‘GLPro 더블컷’은 식사량이 많거나 뱃살 고민이 있는 소비자를 겨냥한 제품이다. 혈당뿐만 아니라 체지방까지 관리할 수 있도록 했으며 핵심 성분인 정관장 홍삼에 더해 내장지방 20% 유의적 감소 효과가 확인된 레몬밤추출물혼합분말이 포함돼 있다.

KGC인삼공사는 국내 건강식품 1위 업체로 고품질 원료와 제조 기술을 기반으로 ‘에브리타임’, ‘화애락’, ‘천녹’, ‘활기력’, ‘아이패스’ 등 스테디셀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혈당 조절 신제품 ‘GLPro’를 비롯해 갱년기 남성 건강 제품 ‘RXGIN’, 침향 기반 ‘기:다림 침향’ 등 차별화된 기능성 제품군을 확장하고 있다. ‘에브리타임필름 맥스·컴피’, ‘아미노 활기력샷’ 등 트렌디한 제형과 맛을 접목한 신제품을 통해 젊은 고객층까지 저변을 넓히는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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