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터' 그래피, 글로벌 영토확장 40억 시리즈A 투자유치, 외국계 화학사 제품 공급계약 논의
김대영 기자/ 이명관 기자공개 2019-06-07 08:15:25
이 기사는 2019년 06월 05일 14:59 더벨 유료페이지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3D프린터 소재 전문 기업인 그래피가 시리즈A 단계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조달한 자금은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
이번 투자에 참여한 기관들은 그래피가 글로벌 시장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보이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지난해에는 프랑스의 3D프린터 제조회사인 Prodways와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데 성공하기도 했다.
투자에 참여한 심사역은 "그래피는 3D 프린터 기반 기술을 보유한 국내에서 손꼽히는 업체"라며 "현재의 성장세가 이어진다면 IPO와 M&A 등의 방법을 통해 추후 투자금 회수가 용이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투자유치를 통해 마련한 자금은 자체 개발한 3D 프린터 생산 및 유통장비 확충에 활용될 예정이다. 현재 글로벌 1위 화학사와 공급계약을 맺기 위해 협의를 진행 중이다. 향후 수출 비중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래피 관계자는 "글로벌 대형기업들과 3D 프린터 소재를 수출을 위해 논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해외 수출 및 국내 3D 프린터 공급업체와의 거래를 확대하는 과정에서 생산능력 향상을 위해 자금 유치에 나선 것"이라고 말했다.
그래피는 지난 2017년 1월 치과용 의료기기 제조회사 디디에스 출신 심운섭 대표가 설립했다. 설립 자본금은 1억원으로 지분 100%를 심 대표가 들고 있다.
그래피는 3D프린터 신소재인 'S Plastic'을 자체적으로 개발해 제조하고 있다. 더불어 치과 및 치과기공소 3D 솔루션 사업, 금속 3D 프린터 사업, 다양한 전문 3D 프린터 및 솔루션 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넥스턴바이오사이언스, '넥스턴바이오·넥스아이디랩' 설립
- 소리바다, NFT 기반 차세대 '음원 플랫폼' 출시 예고
- 디쓰리쥬빌리, '환경' 포트폴리오 확장 가속도
- 티그리스인베, '영상VFX' 자이언트스텝 결실 맺는다
- 시노펙스, 마스크 'CE B모듈' 인증 획득
- 엔지스테크널러지, 감사의견 '거절' 해소 총력
- [건설사 해외사업 점검]포스코건설, 살아나는 사업본능…연간 수주 2조 육박
- [건설사 해외사업 점검]현대건설, MENA 비용처리 ‘전화위복’될까
- [건설리포트]부영주택, 4300세대 월영 미분양 사실상 완판 '수익 껑충'
- [중견건설사 재무 점검]남화토건, 민간건축 강화로 일감 가뭄 '탈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