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빅픽처, 엠스톰 인수 '문화콘텐츠' 확장 기반사업 외 게임대회 개최 등 분야 진출
신현석 기자공개 2019-11-20 08:17:14
이 기사는 2019년 11월 19일 10시42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e스포츠 전문업체 빅픽처인터렉티브가 맞춤형 콘텐츠 제작업체 엠스톰(MSTORM)을 인수한다. 이번 인수를 통해 게이머 교육, 온라인 플랫폼 등 e스포츠 관련 기반사업뿐 아니라 공연 및 게임대회 개최까지 아우를 수 있는 종합적인 문화콘텐츠 회사로 발돋움하겠다는 목표다.
송광준 빅픽처인터렉티브 대표는 "이번 계약으로 경영권을 인수하게 되는 것이며 점차적으로 지분도 가져오기로 했다"며 "2024년 정도에 100% 지분을 확보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엠스톰은 2001년 4월 설립된 고객 맞춤형 콘텐츠 제작업체다. 각종 페스티벌, 기업 프로모션 콘서트, 대형 라이브공연, 게임대회 등을 기획하고 연출하는 사업을 진행한다. 올해 ‘2019 ASL 시즌8 결승', ‘2019 28th 롯데면세점 패밀리 콘서트', '3·1 운동 100주년 기념 ONE K CONCERT' 등을 연출했다.
e스포츠 분야에서 폭넓게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빅픽처인터렉티브는 엠스톰 인수를 통해 본격적으로 문화콘텐츠 분야로 사업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프로팀 운영, 게이머 교육, 온라인 플랫폼 등 e스포츠 관련 기반사업을 탄탄히 다지고 이를 게임대회, 공연 등 문화콘텐츠로 연계·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빅픽처인터렉티브의 박계현 최고운영책임자(COO, 부대표)는 "앞으로 주요 타깃인 10대~30대 젊은세대 관련 콘텐츠 사업에 집중하겠다는 게 사업 방향"이라며 "파편화된 콘텐츠를 하나로 집중하려면 플랫폼이 필요하고 이를 대회 기획 등 구체적인 문화사업으로 가시화하기 위해 엠스톰을 인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빅픽처인터렉티브는 이번 인수를 통해 국내 e스포츠 업계에서 매출 규모가 가장 큰 업체로 발돋움할 전망이다. 송 대표는 "자회사(엠스톰)를 포함한 올해 매출은 최소 120억원을 넘길 것"이라며 "방송사를 제외한 순수 e스포츠회사로 한정한다면 국내서 우리가 매출 1위"라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크레센도, HPSP 리캡 'LP 중간회수·제값받기' 포석
- [IR Briefing]제이엘케이, "4분기부터 해외 매출 인식 본격화"
- [i-point]엔켐, 프랑스 덩케르크와 서유럽 전해액 생산기지 구축
- [인투셀 IPO]상단에 모인 투심, ADC 상승세 이어간다
- AI 협력 늘리는 포바이포, 이스트소프트와 '맞손'
- 신테카바이오, 미국 OCMS Bio와 '혁신 항체신약 파이프라인 공동개발'
- [i-point]엔젤로보틱스, LIG넥스원과 국방용 웨어러블 로봇 개발 협력
- [i-point]에이스엔지니어링, 미국 EPC Power와 전략적 파트너십
- [DS금융그룹 시대 개막]'LP 엑시트' 절호의 타이밍, '장덕수 회장' 재정비 결단
- 유언대용신탁 개발 나섰던 신한증권…하반기 중 출시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