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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어랩스, 헬스케어 호실적…주가 반등할까 [IPO 후 주가 점검]1Q 영업익 두 자리 수 증가…사업부 간 시너지 극대화 추진

양정우 기자공개 2018-05-21 09:07:00

이 기사는 2018년 05월 18일 07:15 더벨 유료페이지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케어랩스가 기업공개(IPO) 이후 첫 번째 실적발표에서 호실적을 기록했다. IPO를 통해 대내외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상장 효과를 누렸다는 평가다. 상장 초기보다 부진한 주가 흐름이 반등할 계기로 여겨진다.

1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케어랩스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으로 전년보다 16% 증가한 20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6% 급증한 126억원, 당기순이익은 12% 증가한 16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번 호실적은 헬스케어 플랫폼과 헬스케어 디지털 마케팅 사업부가 이끌었다. 지난 1분기 상장 비용이 지출된 동시에 신규 사업인 빅데이터 플랫폼 투자가 단행됐다. 그럼에도 높아진 인지도를 토대로 기존 비즈니스에 탄력이 붙었다.

다만 케어랩스의 주가는 지난 4월 말부터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4월 들어 주가가 주당 6만5000원 선까지 치솟았지만 그 뒤 한달여 간 하락을 거듭했다. 이날 종가도 전일보다 3% 하락한 4만5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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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업계에선 1분기 호실적이 주가 반등의 신호탄이 될지 주목하고 있다. 증권사 연구원은 "악재로 여겨질 이벤트가 나온 건 아니지만 O2O(Online to Offline) 기업으로서 높은 밸류에이션이 부담이었다"며 "1분기 실적이 가치를 다시 인정받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케어랩스는 올해 O2O(Online to Offline) 상장 1호 기업이다. 상장 첫날엔 장 시작과 동시에 주가가 상한가로 직행했었다. 이날 공모가(2만원)의 260% 수준에서 거래를 마치는 잭팟을 터뜨렸다. 아직 상장 시장에서 생소한 O2O 비즈니스에 투심이 집중됐었다.

사실 공모가 산정을 위해 수요예측을 벌일 때부터 흥행이 예고됐다. 단순 경쟁률이 약 950대1 수준에 달해 공모가를 밴드 최상단보다 10% 높게 책정했다. 국내 연기금과 자산운용사 뿐 아니라 해외 기관투자자까지 청약에 참여했다.

케어랩스의 비즈니스 영역은 △헬스케어 솔루션 △헬스케어 미디어플랫폼 △헬스케어 디지털마케팅 등으로 분류돼 있다. 앞으로 사업부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기업가치를 높여갈 계획이다.

앞서 케어랩스는 녹십자그룹에서 상장 전 지분투자(프리IPO, 100억원)를 유치했다. 녹십자측은 헬스케어 시장(온라인)에서 독보적 입지를 다진 케어랩스에 주목해 왔다. 두 회사는 진료와 처방, 영양치료를 아우르는 맞춤형 종합 솔루션을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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