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T코스메틱, 中 'ROY6' 화장품 출시 첫날 완판 GMP 자회사, 아이돌 왕위엔 제작 캐릭터
신상윤 기자공개 2019-10-10 10:13:37
이 기사는 2019년 10월 10일 10:09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브이티 코스메틱(VT COSMETICS)이 라인프렌즈의 중국 밀레니얼 캐릭터 ROY6와 손잡고 출시한 화장품이 완판을 기록했다.코스닥 상장사 지엠피(GMP)는 10일 자회사 브이티 코스메틱이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탄생한 캐릭터 'ROY6'가 적용된 화장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일 출시된 화장품은 웨이보 샤홍수 등에서 큰 호응을 받으며 발매 당일 준비한 수량이 모두 판매됐다.
브이티 코스메틱은 '시카'가 중국 내 높은 제품력으로 인정받은 데 더해 인기 캐릭터 ROY6 디자인을 적용한 점이 시너지를 발휘한 결과로 평가했다.
ROY6는 중국의 밀레니얼 스타 왕위웬(Roy Wang)이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탄생했다. 왕위웬이 초기 스케치 및 스토리텔링, 제품 기획에 이르기까지 모든 단계에 참여했다. 자신의 밝은 에너지와 독창성을 담아 ROY6를 만들었다.
ROY6는 라인프렌즈가 글로벌 아티스트와 함께 신규 캐릭터 IP(Intellectual Property)를 창출하는 '프렌즈 크리에이터스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한 두 번째 캐릭터 브랜드다.
왕위웬은 웨이보 내 7000만명 이상의 팬덤을 보유한 중국 밀레니얼 세대의 우상이다. 음악과 연기 등 여러 분야에서 자신의 재능을 꽃피우고 있는 영향력 있는 아티스트다. 유니세프(UNICEF)에서 홍보대사로도 활동했으며, 2017년 미국 타임스지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대 30인'에도 이름을 올렸다. 자신만의 선한 영향력을 전 세계로 전파하고 있는 인물이기도 하다.
|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우리금융 "롯데손보 M&A, 과도한 가격 부담 안한다"
- 신한캐피탈, 지속성장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체계 강화
- 하나금융, ELS 악재에도 실적 선방…확고한 수익 기반
- 하나금융, 자본비율 하락에도 주주환원 강화 의지
- 국민연금, '역대 최대 1.5조' 출자사업 닻 올렸다
- [도전 직면한 하이브 멀티레이블]하이브, 강한 자율성 보장 '양날의 검' 됐나
- [퍼포먼스&스톡]꺾여버린 기세에…포스코홀딩스, '자사주 소각' 카드 재소환
- [퍼포먼스&스톡]LG엔솔 예견된 실적·주가 하락, 비용 절감 '집중'
- [퍼포먼스&스톡]포스코인터, 컨센서스 웃돌았지만 주가는 '주춤'
- 신한금융, ‘리딩금융’ 재탈환에 주주환원 강화 자신감
신상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thebell desk]'부동산 PF' 누가 떠안을 것인가
- [건설리포트]삼성물산 건설부문, 분기 최대 영업이익 달성
- [2024 건설부동산 포럼]"부실 PF 분산·유동성 지원책 필요, 세제 혜택도 해법"
- 디벨로퍼 시티코어, 서소문 개발 사업 본PF 전환 '첫발'
- [디벨로퍼 리포트]일레븐건설, 주춤했던 외형 성장 다시 '기지개'
- [건설리포트]주택 키운 제일건설, '실적·재무' 두토끼 잡았다
- 서희건설, 오너 지배력 강화 '애플이엔씨·자사주' 투트랙
- [건설산업 스몰캡 리포트]우원개발, 부동산 개발업 재시동 '차입 활용' 속도
- 역대급 실적 '엠디엠그룹', 현금성 자산 4000억 웃돈다
- 우원개발, 원가율 부담 속 '재무통' 이사회 합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