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티지엠피, 코로나19 위기 속 中 온라인 시장 선전 3월에만 300억원 물량 발주, 기존 인지도에 언택트 소비 확산 더해진 시너지
조영갑 기자공개 2020-03-19 14:26:31
이 기사는 2020년 03월 19일 14:24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브이티지엠피의 화장품 브랜드인 브이티코스메틱이 3월에만 300억원 가량의 발주를 확보하면서 코로나19 위기 국면에서 선전하고 있다.브이티지엠피는 19일 "연초부터 불거진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오프라인 시장은 불황이 이어지고 있지만 오히려 중국향 온라인 수출은 호조를 이루고 있다"고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2~3월 이후 중국 내 온라인 소비가 오프라인 시장을 대체하면서 3월 들어 현재까지만 300억원 가량의 브이티코스메틱 제품이 발주된 상황이다.
브이티지엠피는 비대면접촉 소비패턴을 뜻하는 '언택트(Untact)' 문화가 중국 내에서 확산된 것이 선방의 비결이라고 밝혔다. 중국 소비자들의 소비패턴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대거 이전하면서 기존에 브이티코스메틱이 확보했던 브랜드 인지도가 온라인몰 등에서 발휘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브이티지엠피 화장품 사업부문의 매출은 대부분 온라인으로 발생하는 구조다. 2019년 화장품 사업부문의 총 매출액 중 90%가 온라인에서 발생했다. 나머지 10%는 면세점 채널 등 오프라인에서 발생했다.
브이티지엠피 관계자는 "2월 중국 최대 온라인플랫폼에서 국내 브랜드 마스크팩 중 판매량 2위에 오르는 데 이어 한 분기에 실적에 필적하는 매출액을 3월 한 달 만에 올리는 등 중국 온라인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발주가 증가하고 있어 올 2분기 역시 성장세가 이어질 전망"이라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코스메틱 분야 역시 침체기를 맞고 있지만 브이티지엠피는 인력을 확충해 나가고 있다"며 "당분간 이어질 언택트 소비 패턴에 대비하고 이를 위기를 돌파하는 동력으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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