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로닉, 5000억 초음파 미용 의료기기 시장 진출 신제품 '하이저' 앞세워 정교하고 빨라진 시술 솔루션 제공
최은수 기자공개 2020-10-27 08:55:37
이 기사는 2020년 10월 27일 08시54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미용 레이저 의료기기 업체 루트로닉(대표 황해령)이 하이저(Hyzer)를 통해 초음파 미용 의료기기(HIFU, 하이프)시장에 진출한다. 하이프 시장은 규모는 5000억원으로 추정된다.
27일 루트로닉은 신규 최신제품 하이저(Hyzer, 사진)를 앞세워 하이프시장에 신규 진출한다고 밝혔다. 루트로닉이 판매하게 될 하이프장비 하이저는 시장에 출시된 하이프 제품 가운데 최신 제품으로 꼽힌다. 현재 초음파 미용의료기기 시장은 미국의 울쎄라, 한국의 클래시스가 대표주자로 꼽힌다.
하이저는 기존 하이프장비에서 제기됐던 아쉬운 부분을 개선한 점이 특징이다. 하이저는 기존 출시 제품 대비 정교하면서 빠른 시술이 가능하다. 기성제품 대비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경량화된 핸드피스를 탑재해 양손을 쓰지 않고도 한손으로 앉아서 시술이 가능하다.
루트로닉은 총 15종의 각기 다른 치료장비를 독자 개발해 보유중이다. 각 제품들은 고주파(RF), IPL, 발광다이오드(LED) 등 다양한 재원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루트로닉은 제품 포트폴리오에 하이저를 더함으로써 전 치료영역에 밸런스를 맞췄다.
루트로닉은 기존 레이저 의료기기에 하이프 제품을 신규 포트폴리오로 탑재하면서 추가적인 매출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 루트로닉의 2019년 기준 연결 매출액은 1156억이다. 매출액의 80%가 해외에서 발행하고 있는데 선진국에서의 판매 비중이 높다. 하이프 제품 또한 해외에서의 선호도가 높다.
신규 하이프 장비인 하이저 또한 루트로닉의 글로벌 인플루언서(KOL)를 통해 시장에서의 입지와 저변을 넓힐 것으로 보인다. 루트로닉은 KOL와 힘을 모아 전 세계에 관련 논문을 발표해 왔다. 협업을 통해 발표된 논문은 350편에 이른다.
루트로닉 관계자는 "최근 몇 년 성장세가 높은 초음파 미용 의료기기 시장에 진입하는 것은 회사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며 "경쟁력 있는 제품을 확보함에 따라 루트로닉의 글로벌 영업네트워크와의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27일 루트로닉은 신규 최신제품 하이저(Hyzer, 사진)를 앞세워 하이프시장에 신규 진출한다고 밝혔다. 루트로닉이 판매하게 될 하이프장비 하이저는 시장에 출시된 하이프 제품 가운데 최신 제품으로 꼽힌다. 현재 초음파 미용의료기기 시장은 미국의 울쎄라, 한국의 클래시스가 대표주자로 꼽힌다.
하이저는 기존 하이프장비에서 제기됐던 아쉬운 부분을 개선한 점이 특징이다. 하이저는 기존 출시 제품 대비 정교하면서 빠른 시술이 가능하다. 기성제품 대비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경량화된 핸드피스를 탑재해 양손을 쓰지 않고도 한손으로 앉아서 시술이 가능하다.

루트로닉은 기존 레이저 의료기기에 하이프 제품을 신규 포트폴리오로 탑재하면서 추가적인 매출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 루트로닉의 2019년 기준 연결 매출액은 1156억이다. 매출액의 80%가 해외에서 발행하고 있는데 선진국에서의 판매 비중이 높다. 하이프 제품 또한 해외에서의 선호도가 높다.
신규 하이프 장비인 하이저 또한 루트로닉의 글로벌 인플루언서(KOL)를 통해 시장에서의 입지와 저변을 넓힐 것으로 보인다. 루트로닉은 KOL와 힘을 모아 전 세계에 관련 논문을 발표해 왔다. 협업을 통해 발표된 논문은 350편에 이른다.
루트로닉 관계자는 "최근 몇 년 성장세가 높은 초음파 미용 의료기기 시장에 진입하는 것은 회사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며 "경쟁력 있는 제품을 확보함에 따라 루트로닉의 글로벌 영업네트워크와의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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