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엘바이오닉스, 130억 CB 발행 "자회사 유증 참여" 내부자금 더해 총 160억 지원 예정, 산타클로스 재무개선 목적
황선중 기자공개 2021-07-29 11:30:00
이 기사는 2021년 07월 29일 11:26 더벨 유료페이지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에스엘바이오닉스는 자회사 스튜디오산타클로스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130억원 규모 전환사채(CB)를 발행했다고 29일 밝혔다.우선 7회차 사모 CB를 통해 100억원을 확보할 예정이다. 상상인저축은행과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에서 각각 투자했다. 쿠폰금리와 만기이자율 모두 5%다.

에스엘바이오닉스는 CB 발행자금 130억원과 내부자금 30억원을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유상증자 참여 자금으로 활용하겠다는 계획이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현재 재무구조 개선과 신규사업 추진을 위해 608억원 규모 일반공모 유상증자를 추진하고 있다.
에스엘바이오닉스의 관계자는 "자회사의 재무구조 개선과 경영 안정화를 생각해 유상증자에 참여하기 위한 자금을 선제적으로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자회사의 미래사업 투자 재원으로도 활용해 회사 가치와 주주 가치 제고를 기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에코프로, 청주에 대규모 R&D 센터 짓는다
- [증권사 커버리지 지도]한국증권, 포스코그룹 '드디어' 잡았다
- [증권사 커버리지 지도]LG그룹 '핵심 파트너' 신금투, '힘 빠진' 한투·NH
- SC엔지니어링 "셀론텍, 외형 성장의 원동력 '카티졸'"
- LX세미콘, 실적 호조에도 늘어난 운전자본 부담
- 삼성SDI, 수원 이어 독일·미국에도…R&D 3각거점 확보
- YG엔터 '제2의 전성기' 기대하는 이유
- 후발주자 네이버클라우드, 준비된 플레이어...탁월한 성장 비결은
- 버킷스튜디오, 주가상승의 역설
- ABL생명, 가입고객 대상 'ABL치매케어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