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전주형 배달앱 '전주맛배달' 운영 개시 중개수수료·광고비·가입비 '3無', 전주시가 전반적으로 운영
황선중 기자공개 2022-02-28 09:54:49
이 기사는 2022년 02월 28일 09시54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는 전라북도 전주시와 협력해 만든 전주형 배달앱 ‘전주맛배달’을 본격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전주맛배달의 특징은 중개 수수료와 광고비, 가입비가 필요 없는 이른바 ‘3무(無) 배달앱’이다. 가맹점은 신용카드와 전자결제대행사에 내는 1.8%(부가세제외, 영세기준) 수수료만 부담하면 된다.
고객은 배달 주문뿐아니라 방문포장, 매장예약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10% 페이백 혜택을 받는 지역화폐와 연계해 사용할 수 있다. 가맹점은 언제든 고객 동의 하에 확보된 회원정보를 통해 SMS(휴대전화 단문메시지) 마케팅을 할 수 있다.

전주맛배달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코리아센터는 앱 구축부터 기술운영, 업그레이드를 포함한 유지보수, 24시간 콜센터 운영까지 100% 무상으로 지원한다. 전주시는 전반적인 운영, 홍보 등을 맡는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전주형 배달앱 ‘전주맛배달’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확실한 솔루션"이라며 "특히 전주 골목상권과 주민들에게 혜택을 주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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