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T코스메틱, 中 'ROY6' 화장품 출시 첫날 완판 GMP 자회사, 아이돌 왕위엔 제작 캐릭터
신상윤 기자공개 2019-10-10 10:13:37
이 기사는 2019년 10월 10일 10시09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브이티 코스메틱(VT COSMETICS)이 라인프렌즈의 중국 밀레니얼 캐릭터 ROY6와 손잡고 출시한 화장품이 완판을 기록했다.코스닥 상장사 지엠피(GMP)는 10일 자회사 브이티 코스메틱이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탄생한 캐릭터 'ROY6'가 적용된 화장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일 출시된 화장품은 웨이보 샤홍수 등에서 큰 호응을 받으며 발매 당일 준비한 수량이 모두 판매됐다.
브이티 코스메틱은 '시카'가 중국 내 높은 제품력으로 인정받은 데 더해 인기 캐릭터 ROY6 디자인을 적용한 점이 시너지를 발휘한 결과로 평가했다.
ROY6는 중국의 밀레니얼 스타 왕위웬(Roy Wang)이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탄생했다. 왕위웬이 초기 스케치 및 스토리텔링, 제품 기획에 이르기까지 모든 단계에 참여했다. 자신의 밝은 에너지와 독창성을 담아 ROY6를 만들었다.
ROY6는 라인프렌즈가 글로벌 아티스트와 함께 신규 캐릭터 IP(Intellectual Property)를 창출하는 '프렌즈 크리에이터스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한 두 번째 캐릭터 브랜드다.
왕위웬은 웨이보 내 7000만명 이상의 팬덤을 보유한 중국 밀레니얼 세대의 우상이다. 음악과 연기 등 여러 분야에서 자신의 재능을 꽃피우고 있는 영향력 있는 아티스트다. 유니세프(UNICEF)에서 홍보대사로도 활동했으며, 2017년 미국 타임스지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대 30인'에도 이름을 올렸다. 자신만의 선한 영향력을 전 세계로 전파하고 있는 인물이기도 하다.
|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thebell interview]황민영 부대표 “AI 검증 돕는 세계적 기업 되겠다”
- [thebell interview]"사제파트너스, 글로벌 파워 갖춘 K-커뮤니티 꿈꿔"
- [thebell interview]"클레이디스, AI로 3D 쉽게 생성…1분만에 뚝딱"
- 에트리홀딩스, 윤상경 대표 곧 임기만료…공모 돌입
- 산은 미국법인, 프라임마스에 70억 베팅
- ' VC협회장사' 퀀텀벤처스, 과기부 AI GP는 따낼까
- 한국벤처투자 신임 대표에 이대희…첫 '관 출신' 사례
- [thebell interview]황건필 대표 “미국에 햄버거 조리 로봇 도입할 것”
- 신스타프리젠츠, 30억 시리즈A 익스텐션 라운드 시동
- 어니스트벤처스, 과기부 SaaS 재도전 성공할까
신상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트럼프 주니어 만난 문주현 회장 "첫 만남은 탐색전"
- [건설리포트]삼성물산 건설부문, 도시정비 수주 성과 '뚜렷'
- [건설리포트]'H-Road' 현대건설, 수익성 개선 과제 남겼다
- [건설리포트]라인건설, '오산·아산' 분양 성과에 수익성 급증
- [thebell desk]토목 엔지니어가 본 '싱크홀'
- [디벨로퍼 분양 인사이드]지우개발, 다시 맞잡은 '힐스테이트' 결과에 울상
- [디벨로퍼 분양 인사이드]일신건영, 올해 첫 사업 '원종 휴먼빌 클라츠' 띄운다
- [건설리포트]삼성E&A, 수소·친환경 플랜트 도약 채비
- [건설산업 스몰캡 리포트]'회생 철회' 이화공영, 대주주 매각 가능성 열렸다
- [2025 건설부동산 포럼]"해외 도시개발, 높은 이해도와 전문성·경험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