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뱀미디어, KBS '오케이 광자매' 90억원 공급 계약 올해 세 번째 라인업, 미니시리즈 이어 주말극 진출
박창현 기자공개 2021-03-18 10:39:58
이 기사는 2021년 03월 18일 10시39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초록뱀미디어가 올해 들어 세 번째 작품을 내놓는다.초록뱀미디어는 한국방송공사(KBS)와 90억원 규모의 KBS 2TV 주말드라마 '오케이 광자매'(극본 문영남/연출 이진서)' 제작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공시했다. 이 금액은 작년 매출액의 18.6%에 해당하며, 계약기간은 오는 10월 31일까지다. 제작 편수는 50편이다.
이달 13일 첫 방영된 '오케이 광자매'는 주말 안방극의 대가 문영남 작가가 약 2년만에 선보이는 복귀작이다. '미스터리 스릴러 멜로 코믹 홈드라마'라는 참신한 소재와 생동감 있는 현실 반영, 박진감 넘치는 전개와 몰입도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으며 방송 단 2회 만에 시청률 26%를 돌파했다.
'결혼작사 이혼작곡', '펜트하우스 시즌2'에 이어 올해 세 번째 라인업으로 출격한 '오케이 광자매'는 1분기 실적에도 방영 매출이 일부 반영된다. 지난해 코로나19 재확산 여파로 단 2개 라인업만을 선보인 초록뱀은 올해 상반기에만 4개 라인업을 확보했고, 하반기 2~3개 라인업을 추가 방영할 예정이다.
'오케이 광자매'는 부모의 이혼 소송 중 벌어진 엄마의 피살 사건, 가족 모두가 살인 용의자로 지목되며 시작하는 '미스터리 스릴러 멜로 코믹 홈드라마'로 전형적인 주말 가족극의 틀에서 벗어나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공감과 진정성을 선사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비상경영체 돌입' SKT, 유심 사태 수습 '총력전'
- 위메이드 "위믹스 해킹 늑장공시 아니야…DAXA 기준 불분명"
- [Market Watch]DN솔루션즈 이어 롯데글로벌까지, 대형 IPO '휘청'
- [롯데글로벌로지스 IPO]흥행 실패 우려, 결국 상장 철회로 귀결
- [AACR 2025]제이인츠 'JIN-001', 독성 최소화한 '저농도' 효능 입증
- [Financial Index/SK그룹]주가상승률 50% 상회, SK스퀘어 'TSR' 그룹내 최고
- 금호타이어, 분기 '최대 매출'…영업이익은 '주춤'
- 유지한 SKC CFO "트럼프 관세, 위기보다 기회"
- [i-point]신테카바이오, 'K-BioX 글로벌 SUMMIT 6' 참여
- 간추려진 대명소노그룹 선택지, '티웨이'에 집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