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메이크샵, 조아맘과 '라방' 성황리 마무리 최선주 대표 직접 출연…간편결제 시스템 보완 예정, 라이브 커머스 대중화 주력
황선중 기자공개 2022-01-11 09:21:06
이 기사는 2022년 01월 11일 09:18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는 자사의 메이크샵과 여성전용 쇼핑몰 '조아맘'이 함께 진행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1일 밝혔다. 메이크샵은 코리아센터가 운영하는 쇼핑몰 제작대행 플랫폼이다.메이크샵의 주요 고객인 조아맘은 전날 라이브 커머스 '날방TV'에서 기존 상품 대신 신규 상품인 '알파카 폴라 니트' 등을 선보여 관심을 끌었다. 패션 스타일 전문가인 최선주 조아맘 대표가 직접 출연해 상품의 매력을 설명했다.
메이크샵의 날방TV는 코리아센터의 자회사 '카비오스'와 공동으로 개발을 완료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이다. 1인 창업자부터 대기업까지 스마트폰 하나로 자유롭게 생방송 상품 판매 및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앞으로 메이크샵은 모바일 SNS 전용 쇼핑몰 플랫폼 '마이소호'와 연동해 시청자의 간편결제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자사 쇼핑몰 외에 대형 쇼핑몰, 자사몰(D2C) 등 다양한 플랫폼에도 보급해 라이브 커머스 시장 대중화를 이끈다는 계획이다.
김태상 메이크샵 총괄이사는 “누구나 원할 때 라이브 커머스를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올해 고객사 1000곳 이상을 목표로 라이브 커머스가 성공의 열쇠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선주 조아맘 대표는 "이번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조아맘의 고객과 더 소통하고 상품 우수성을 보다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메이크샵 라이브 커머스 날방TV와 함께 한층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우리금융 "롯데손보 M&A, 과도한 가격 부담 안한다"
- 신한캐피탈, 지속성장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체계 강화
- 하나금융, ELS 악재에도 실적 선방…확고한 수익 기반
- 하나금융, 자본비율 하락에도 주주환원 강화 의지
- 국민연금, '역대 최대 1.5조' 출자사업 닻 올렸다
- [도전 직면한 하이브 멀티레이블]하이브, 강한 자율성 보장 '양날의 검' 됐나
- [퍼포먼스&스톡]꺾여버린 기세에…포스코홀딩스, '자사주 소각' 카드 재소환
- [퍼포먼스&스톡]LG엔솔 예견된 실적·주가 하락, 비용 절감 '집중'
- [퍼포먼스&스톡]포스코인터, 컨센서스 웃돌았지만 주가는 '주춤'
- 신한금융, ‘리딩금융’ 재탈환에 주주환원 강화 자신감
황선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신작으로 보는 게임사 터닝포인트]네오플, 다시 중국에서 현금 쓸어담을까
- 하이브IM, 기업가치 2000억 넘어섰다
- [대기업 프로스포츠 전술전략]전북현대, '돈방석' 기회 끝내 놓쳤다
- 하이브 '집안싸움'이 가리키는 것
- [대기업 프로스포츠 전술전략]'모기업발 숙제' 엔씨다이노스, 당분간 긴축 불가피
- [e스포츠 시장 키플레이어]크래프톤, 국내 유일한 '글로벌 종목사'
- [대기업 프로스포츠 전술전략]LG스포츠, 계열분리로 달라진 운명
- [One Source Multi Use]흥행작 쌓이는 라인망가, 다음 과제는 '웹툰의 영상화'
- [신작으로 보는 게임사 터닝포인트]야심작 내놓는 액션스퀘어, 흥행 첫 단추 끼웠다
- FI 떠난 스마일게이트RPG, IPO 수면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