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엑스, '종합패션기업' 한발자국 더 다가선다 고객 요청에 아동복 '젝시믹스 키즈' 론칭…골프·스윔웨어, 슈즈 등 카테고리 다변화
남준우 기자공개 2022-09-21 14:53:39
이 기사는 2022년 09월 20일 15시40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종합패션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제2의 도약'을 본격화한다. 핵심 브랜드인 젝시믹스가 '젝시믹스 키즈'를 론칭하며 아동복 시장에 진출했다. 고객의 요청에 따라 론칭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최근 '젝시믹스 키즈'를 론칭하며 아동복 카테고리를 추가했다. 첫 컬렉션 슬로건인 ‘Play Now, 세상 모든 곳이 우리들의 플레이 그라운드’는 호기심이 많고 활동력이 왕성한 6~10세 아이들에게 편안한 움직임과 창의력을 불어넣는 애슬레저 웨어를 선보인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론칭은 소비자의 요청에 시작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부모가 된 밀레니얼 세대 고객의 요청 문의가 빗발쳤다는 후문이다. 키즈 카테고리는 올해 가장 기대가 큰 분야다. 키즈 카테고리에서 상위권 업체인 뉴발란스나 MLB 등은 웬만한 성인 패션 브랜드보다 매출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기존 젝시믹스만의 차별화되고 감각적인 아이덴티티를 이어받은 키즈라인은 기능성 운동복, 스포츠 캐주얼, 아웃도어, 슈즈, 액세서리 등의 5가지 파트로 구성했다. 확장된 개념의 애슬레저룩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성인에 비해 피부가 연약한 아동들이 입는 옷인 만큼 소재에도 신경을 썼다. 부드러운 천연 감촉과 뛰어난 신축성을 지닌 젝시믹스의 ‘젤라(XELLA)’ 소재를 적용했다. 파스텔톤의 배색으로 밝고 경쾌한 느낌도 살렸다.
스포츠 캐주얼과 아웃도어는 맨투맨, 조거팬츠 등 기본 제품을 바탕으로 저지세트와 패딩·플리스 아우터 등 일상에서 폭넓게 활용 가능한 제품으로 구성했다. 추후 자사몰 외에 젝시믹스 핏스토어와 백화점 등 오프라인 매장 입점 및 확대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기존에 없던 카테고리를 꾸준히 추가하면서 '종합패션기업'으로 성장하는 모습이다. 지난 3월에는 골프웨어 브랜드인 '마이컬러이즈'를 인수했다. 이후 골프웨어 출시 두 달 만에 20억원 판매고를 올렸다.
슈즈와 스윔웨어 역시 순항 중이다. 슈즈 부문은 2020년 6월 출시 후 지난 7월 31일까지 누적 판매량 20만족을 돌파했다. 스윔웨어의 경우 인기 카테고리인 브라탑과 레깅스 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48.4%, 148.3% 올랐다. 브라탑의 경우 실내 운동복으로도 활용 가능해 비수기에도 꾸준히 판매되는 제품이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애슬레저룩에 이어 골프웨어까지 그동안 관련 시장에서의 성공을 통해 키즈라인 론칭에 자신감을 얻었다”며 “가장 공들인 카테고리인 만큼 젝시믹스가 키즈 애슬레저 시장에서의 새로운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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