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공식캐릭터 ‘황비·웅비’ 홍보캠페인 나서 10월 서울·부산에 대형 조형물 제작하고 온·오프연계 활동…“친근한 이미지 재구축 기대”
최윤신 기자공개 2023-08-30 15:03:13
이 기사는 2023년 08월 30일 10시43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한국거래소가 거래소 공식 캐릭터인 ‘황비·웅비’를 대대적으로 알린다. 친근한 이미지의 캐릭터를 이용해 거래소와 투자자간 친밀감을 증진하기 위해서다. 거래소에 대한 대중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소통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3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거래소는 오는 10월 ‘황비·웅비 캐릭터 붐업(Boom-up) 캠페인’을 실시한다.
황비·웅비는 한국거래소가 지난 2010년 황소와 곰을 형상화해 자체 제작한 캐릭터다. 황비는 황소를, 웅비는 곰을 형상화한 것으로 각각 상승장과 하락장을 대표한다. 지난 2021년 리뉴얼을 통해 더 친근한 모습으로 바뀌었고, 온라인 소통 강화를 위해 적극 활용돼 왔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거래소는 온·오프라인 연계를 통한 인지도 상승을 도모할 계획이다. 먼저 황비·웅비 대형 조형물을 제작해 서울 사옥과 부산 국제금융센터(BIFC) 등에 설치한다. 최대 10m에 이르는 실외 전시용 에어구조물을 사옥 앞에 전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서울 사옥 사내 카페에 팝업스토어도 운영할 예정이다. 캠페인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황비·웅비 음료, 쿠키 등을 증정한다.
온라인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바이럴 콘텐츠를 제작해 거래소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에 게재한다. 이 밖에도 카카오톡 이모티콘 배포, 두 캐릭터의 스토리를 담은 애니메이션 제작도 예정돼 있다.
거래소 관계자는 “황비·웅비의 캐릭터 인지도를 높임과 동시에 거래소의 다소 보수적이고 경직된 이미지를 친근한 이미지로 재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i-point]'자가면역질환 신약' 이노보테라퓨틱스, 미국 임상 1상 '성공적'
- [i-point]폴라리스오피스, 엔비디아 ‘커넥트’ 공식 파트너 선정
- [i-point]신성이엔지, 한국종합기술·다스코와 연료전지 발전사업 협약
- [i-point]신테카바이오, 'PEGS 보스턴 2025' 참가
- [AACR 2025]첫 구두발표 진씨커, 경쟁사 넘보는 '유전자가위 액체생검'
- [AACR 2025]이뮨온시아 'CD47' 안전성 굳히기 "경쟁약과 다르다"
- [AACR 2025]항암 신약 항체 대신 '페라틴', 셀레메디 플랫폼 데뷔전
- [AACR 2025]근거 쌓는 '루닛 스코프' 빅파마 공동연구 쇼케이스
- [변곡점 선 콜마비앤에이치]변화의 마지막 카드, 경영진 교체 '강수' 두나
- [변곡점 선 콜마비앤에이치]속절없는 주가 하락 '트리거', 주가 부양 의지 없었나
최윤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오일머니'도 주목한 달바글로벌…밴드 상단 확정적
- [VC 투자기업]위펀, M&A로 가파른 성장세 이었다
- 직무대행 끝낸 한국벤처투자, 이대희호 과제는
- [유니콘 톺아보기]'토스 닮은꼴' 한국신용데이터, IPO 준비 과제는
- [VC 투자기업]달바글로벌 주주, 화장품 할인 받는다
- [모태 2025 2차 정시출자]국토교통혁신 분야, '비하이인베' 주목받는 이유
- [모태 2025 2차 정시출자]'메타버스 자신감' 피앤아이인베, 올해도 GP 따낼까
- [유니콘 톺아보기]IPO 잠잠한 KCD…MSTV 인수한 '1000억 CB'가 관건
- [VC 투자기업]달바글로벌, 1분기 영업익 300억…수요예측 힘실린다
- [유니콘 톺아보기]KCD, '한국소호은행' 출자 위한 투자유치 언제 나설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