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메이크샵 차별화 서비스로 쇼핑몰 지원" 상세 검색부터 오픈마켓까지 가능, 쇼핑 검색 파인더 기능도 확보
황선중 기자공개 2022-08-26 10:07:38
이 기사는 2022년 08월 26일 10:03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가 메이크샵의 차별화 서비스를 통해 쇼핑몰의 매출 확대를 돕겠다고 26일 밝혔다. 코리아센터가 운영하는 메이크샵은 쇼핑몰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메이크샵의 차별화 서비스는 다양하다. 쇼핑몰 고객을 위한 편리한 상품검색엔진 '다찾다', 자사몰 라이브커머스 '날방TV', 정기 구매상품 자동결제 '정기 배송 및 구독', 쇼핑몰의 해외진출을 돕는 '오케이빛(OKVIT)' 등이다.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 '다찾다'는 포털사이트와 동일한 성능의 쇼핑검색 파인더를 탑재했다. 쇼핑검색 파인더는 고객이 제품의 색상, 사이즈, 브랜드 등을 선택해 세부적으로 검색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또 라이브커머스 날방TV는 1인 창업자부터 인플루언서, 소상공인, 중소기업, 대기업까지 누구나 본인이 원할 때 생방송을 할 수 있다. 정기 배송 및 구독 서비스는 고객이 배송주기와 요일을 설정하고 결제카드를 등록하면 정기적으로 상품을 배송 받는 서비스다.
아울러 오케이빛(OKVIT) 오픈마켓에 입점하면 보다 손쉽게 해외진출이 가능하다. 이미 국내 400여곳의 유명 브랜드가 오케이빛을 통해 전 세계 100여개국 고객에게 해외 마케팅, 배송, 해외CS 걱정 없이 상품을 판매하는 상태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유연하고 민첩한 운영이 가능한 기업 맞춤형 커스터마이징 쇼핑몰을 지원하고 있는 메이크샵은 쇼핑몰들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태영건설 워크아웃]계속기업가치 1.1조 vs 청산가치 1조
- '업스테이지 투자' 미래에셋벤처, AI포트만 2000억 '베팅'
- 주관사단 '몸집 줄인' 롯데, 미매각 부담 덜어냈나
- [Korean Paper]외평채 벤치마크 '물음표'…통화 다각화로 돌파할까
- [Korean Paper]'중동+고금리' 리스크에 하나은행 선방했다
- [HD현대마린솔루션 IPO]HD현대중공업 데자뷔, '삼성·대신증권' 인수단 포함
- 하이스틸, 미국발 훈풍 타고 성장 기대감
- 셀론텍, 중국에 테라필 의료기기 등록 신청
- 제이스코홀딩스 "필리핀 다나가트 광산 니켈 채굴 임박"
- 폴라리스오피스, 위레이저와 '해운물류 문서 AI 혁신' 맞손
황선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FI 떠난 스마일게이트RPG, IPO 수면 아래로
- '빅배스' 단행한 라인게임즈, 올해 첫 흑자 가능성
- 네오플, 순이익 감소 배경은 '미국 할리우드 파업'
- 자회사 흡수하는 컴투스, 부동산분양권 '눈독'
- [e스포츠 시장 키플레이어]DRX, 에쿼티밸류 1000억 돌파...내년 흑전 예상
- [One Source Multi Use]넥슨게임즈 <블루아카이브>, 일본 애니메이션 도전장
- [신작으로 보는 게임사 터닝포인트]위메이드XR, 결손금 1000억 육박 '역대 최대'
- 새 수장 맞은 카카오엔터, '화학적 통합' 숙제 푼다
- 유동성 필요한 위믹스PTE, '유상감자 주사' 맞았다
- [신작으로 보는 게임사 터닝포인트]첫 시험대 오른 하이브IM, 퍼블리싱 역량 입증할까